[시경Today] 파리바게뜨-풀무원, 대체육 샐러드 선봬...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外
상태바
[시경Today] 파리바게뜨-풀무원, 대체육 샐러드 선봬... 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3.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풀무원, 두부·대체육 활용한 신제품 선봬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인 풀무원의 두부와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활용한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과 손잡고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 페어'의 일환이다.

그린 페어는 '그린은 늘 옳다'라는 의미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청신호(GREEN LIGHT)'의 이중적 의미를 담은 'GREEN, RIGHT'를 슬로건으로 한다. 이번 신제품은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건강한 두부참깨 버거 ▲두부텐더 시저 샐러드 등이다. 다음달 30일까지 파리바게뜨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CU, 백종원 빽투더스쿨 간편식 시리즈 출시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함께 기획한 '빽투더스쿨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빽투더스쿨 간편식 시리즈는 ▲치킨 데리마요 덮밥 ▲더블 너비아니 밥바 ▲너비아니 반반 김밥 ▲모닝샌드위치 ▲트리플 소시지 버거로 구성됐다. CU는 기존에 출시했던 간편식 상품 중 학교·학원 인근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였던 품목을 분석해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

데리마요 덮밥은 취식이 간편한 한그릇 메뉴를 선호하는 학생들을 겨냥해 개발한 상품이다.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직접 개발한 데리마요 소스에 부드러운 닭고기 토핑을 듬뿍 올려 가성비를 높인 도시락이다.  학생들에게 인기만점인 너비아니 반찬은 '더블 너비아니 밥바'와 '반반 너비아니 김밥'으로 재탄생했다. 

아침밥을 거른 아이들의 든든한 등굣길을 책임질 ‘모닝샌드위치’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부드러운 버터롤 사이에 고소한 옥수수 감자 샐러드 토핑과 백종원의 빽햄으로 만든 햄에그마요샐러드 토핑을 각각 채운 두 가지 맛 샌드위치로 구성됐다. 소시지와 불고기 패티까지 토핑을 넣고 미트칠리 소스로 맛을 낸  ‘트리플 소시지 버거’도 만나볼 수 있다.

새학기 맞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CU는 기존 삼각김밥 대비 3배 커진 '트리플리치 삼각김밥'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결제 시 33% 할인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캔디형 건기식 '올리닉 나잇나잇' 출시

동원F&B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은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자주개자리, 클로렐라, 쌀겨분말 등으로 만든 식물혼합추출물 '멜라닉스(MelaNyx)'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 멜라토닌은 유럽식품안전청(EFSA)에 등록된 안전한 성분으로 자연적인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캐모마일, 라벤더, 시계꽃, 레몬밤 등 4가지 허브 원료와 감태, 타트체리, 마그네슘, 테아닌, GABA(가바) 등 엄선한 원료도 함유하고 있다. 레몬·라임·박하맛으로 잠 자기 전 물 없이도 간편하게 입 안에서 녹여서 섭취할 수 있다.

사진=대상 청정원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 선봬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는 집만두와 바삭만두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집만두는 고기부추·김치두부·백김치 등 3종이다. 집에서 빚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담백하고 뒷맛이 깔끔한 게 특징이다. 특히 국내산 부추·양파·마늘 등 5가지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다. 모든 제품에 수제공법을 적용해 두부를 갈지 않고 으깨 사용했고, 가마솥에 볶은 마늘로 향긋한 풍미를 냈다.

바삭만두는 고기와 고추 두 가지 맛을 선보였다. 고기와 채소의 비율을 최적으로 맞춘 만두소와 특제 시즈닝을 입힌 만두피로 풍미를 살렸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만두다. 바삭한 식감을 내는 크리스피 부스터 소재를 입혀 한 번 튀겨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갓 튀긴 듯 바삭하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2분만 조리하면 된다. 알싸한 청양고추가 더해진 고추 맛 제품은 어른들의 야식에 제격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