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현대백화점免, '올리브영' 매장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현대백화점免, '올리브영' 매장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3.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코크 셰프 캠페인 점포 게시 예시. 사진=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점포 게시 예시. 사진= 이마트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이마트가 'Chef Made, PEACOCK!' 캠페인을 진행하며 피코크 상품을 만드는 개발 전문가와 비밀 연구소에 대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마트 매장과 피코크 공식 SNS 및 SSG닷컴 피코크 전문관에 ‘피코크 셰프 캠페인’ 게시물을 고지하고 고객과 소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본사 9층에 위치한 피코크 비밀연구소에는 조선호텔 출신 원승식 셰프를 포함해 함동우 셰프, 홍유석 셰프, 김현태 셰프, 권혁재 바리스타, 총 5명의 전문 셰프가 피코크담당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셰프 캠페인’을 통해 피코크 상품을 개발하는 셰프의 실명과 이력, 대표 개발 상품을 공개하고, 상품 개발 의지도 밝혔다. 또한, 피코크 상품별 담당 셰프의 개발 과정 중점 포인트,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을 재미있게 풀어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더 힐링 라이브' 론칭

롯데홈쇼핑이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역 명소,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17일 첫 방송은 강원도 춘천에서 3시간 동안 원데이 특집으로 진행된다. 오전 11시에는 12인승 카누를 타고 의암호수를 여행하는 '춘천 킹카누 물길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전담 가이드가 동행해 근방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안내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4시에는 춘천의 인기 베이커리 '감자밭 카페'의 감자빵 2종을 판매한다. 오후 8시에는 춘천의 명물 ‘황토집 숯불 닭갈비’를 선보인다. 

필립스 라떼고 제품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필립스 라떼고 제품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SK매직, '라떼고' 렌탈 서비스 출시

SK매직이 '필립스, 라떼고(LatteGo)'를 스페셜 렌탈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스페셜 렌탈 서비스(Special Rental Services)는 단순 제품 구매가 아닌 프리미엄 가전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SK매직만의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다.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가전 렌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의 보이지 않는 내부까지 세척 및 관리하는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선보인 렌탈 제품은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의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라떼고다. 전자동 프리미엄커피머신으로 캡슐형 제품과 달리 다양한 메뉴의 커피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어 홈카페족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원두 가격 상승과 잇따른 프랜차이즈 커피의 가격 인상으로 홈카페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며 "SK매직은 커피머신은 물론 원두 정기 구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등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 '온친소' 개최

롯데온은 14일부터 20일까지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온친소 기간에는 신규 유망 셀러 8개와 대표 상품을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온친소는 롯데온이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아 지난 달 처음 진행한 행사로, 신규 셀러에 대한 고객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매출까지 발생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선정된 신규 셀러 전용 매장인 온친소를 별도로 제작했으며, 행사 기간 이슈 상품은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는 등 분위기 조성에 신경썼다. 

이번 달 '온친소'에서는 다가오는 봄에 맞춰 신규 셀러와 상품을 선정했다. 기온이 올라가며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패션, 자전거를 비롯해 홈 카페 및 디퓨저 등 실내 인테리어 상품들도 준비했다. 

신규 셀러를 응원하는 댓글 및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에 소개된 8개의 브랜드 중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1,000점을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규 셀러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 '기부앤테이크 펫 페어' 캠페인

SSG닷컴은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고객이 반려동물 용품 구매 후 상품평 작성시 사료를 기부하는 '기부앤테이크 펫 페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고객이 캠페인 기간 중 반려동물 용품을 구매하고 이달 31일까지 상품평을 작성하면 된다. 작성된 총 상품평 수가 3,000개 이상이면 쓱닷컴이 '동물권행동 카라'에 1,000만원 상당의 사료를 기부한다.

2002년 4월에 설립된 '동물권행동 카라'는 동물권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시민단체로 동물권 인식 증진 캠페인과 유기동물 보호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SSG닷컴은 회사와 고객이 함께 완성하는 기부를 위해 참여 방법을 상품평 작성으로 설정했으며, 반려동물 용품 카테고리와 연관된 기부처와 물품을 선정해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자 했다.

추가로 SSG닷컴은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와 협업해 반려동물 굿즈를 판매한다. 유기동물 입양 장려 메시지를 담은 굿즈 20여종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 중 그립톡, 머그컵, 키링, 텀블러 4종은 쓱닷컴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굿즈 수익금 중 일부는 포인핸드측에서 지정된 기부처에 후원할 예정이다.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전경. 사진=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전경.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체험존 운영

청호나이스가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제품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체험존은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 4개지점(서울숲점, 역삼3호점, 강남4호점, 신사점) 내 공용라운지에서 4월 13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지점을 이용중인 고객이면 체험 사용이 가능하고 강남4호점은 공유오피스 이용자 외에도 방문고객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존에서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캡슐커피 전용머신 '이탈리아나'가 전시되며 방문고객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한 '에스프레카페'만의 최고급 커피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체험존을 방문해 시음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 '이탈리아나' 제품과 커피캡슐 1Box(16ea)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외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외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免,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면세점이 15일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12층에 면세업계 최초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매장 '올리브영관(OLIVEYOUNG Exclusives)'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올리브영관(OLIVEYOUNG Exclusives)'은 슈렉팩으로 유명한 드림웍스를 비롯해 ▲필리밀리 ▲브링그린 ▲바이오힐보 ▲라운드어라운드 ▲웨이크메이크 ▲컬러그램 등 가성비 기초 화장품 브랜드부터 고기능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까지 올리브영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또한 매장 내에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스튜디오도 설치해 왕홍(網紅)을 비롯한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방송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