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품] bhc치킨, 아동센터에 사탕 전달... CJ프레시웨이, '배틀그라운드 도시락'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식품] bhc치킨, 아동센터에 사탕 전달... CJ프레시웨이, '배틀그라운드 도시락' 선봬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3.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아동센터에 사탕 전달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봉사단원이 최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강남지역아동센터에 간식 제공을 위해 직접 만든 사탕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충치균의 산 생성을 억제해 충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자일리톨 가루를 이용해 사탕을 만들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들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칫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아이들에게 정성 담긴 사탕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서 보람 있는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아이들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배틀그라운드 도시락' 선봬

CJ프레시웨이는 지난 8일 크래프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크래프톤의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모바일 IP를 활용한 식음료 상품 생산과 유통·판매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의 첫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뉴스테이트 모바일 IP를 접목한 '+350 힐박스' 도시락이다. '+350 힐박스' 상품명은 뉴스테이트 모바일 속 회복 아이템인 '힐박스'를 모티브 삼아, 게임을 즐기며 끼니도 든든히 챙길 수 있도록 용량을 시중 간편 도시락(250~300g)보다 늘린 350g으로 개발한 점에서 착안했다. 

이 도시락은 큐브 스테이크와 닭갈비 2종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쌀로 만든 야채 볶음밥 함량 약 50%, 큐브 스테이크 또는 닭갈비 함량 약 40%로 채워져 있다. 새콤달콤한 큐브 스테이크 소스와 매콤한 닭갈비 소스는 CJ프레시웨이 자회사인 소스 전문 기업 '송림푸드'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었다.

'+350 힐박스' 도시락은 CJ프레시웨이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식당·기업·학교 등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된다. 일반 소비자는 14일부터 CJ프레시웨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와 크래프톤은 SNS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에그누들로 맛 낸 '아시안 정통볶음면' 출시

풀무원식품은 아시안 정통볶음면 3종(굴소스 볶음면, 파기름 볶음면, 미고랭 볶음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3종은 풀무원의 HMR 생면공장에서 개발한 볶음면 전용면 에그누들을 사용했다. 에그누들은 반죽에 달걀을 넣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얇으면서도 꼬들꼬들한 식감을 갖춘 면으로 동남아 현지의 볶음면 메뉴에 주로 사용된다.

이번에 풀무원이 개발한 에그누들은 달걀을 넣어 반죽한 뒤 스팀으로만 쪄 내 수분을 최소화해 볶음면에 잘 어울리는 단단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이 살아 있다. 면발 굵기도 1.7㎜로 얇게 뽑아내 소스가 겉돌지 않고 잘 배어들게 했다.

소스도 각 메뉴의 특성을 살리면서 한국인 입맛에 맞도록 만들었다. 굴소스 볶음면은 중국·홍콩·대만 등 동아시아 국가의 대표 면 요리인 차우멘 스타일로, 불 향을 입힌 달콤 짭짤한 굴소스의 감칠맛을 살렸다.

파기름 볶음면은 중국 상하이식 파기름면 스타일로 향긋한 파의 풍미와 새우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을 낸다.

미고랭 볶음면은 인도네시아 발리식 미고랭 스타일의 메뉴로 굴소스와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하고 여기에 매콤한 레드페퍼를 더해 매콤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하나의 팬에서만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하다. 면을 따로 삶을 필요 없이 팬에 면과 소스, 건더기를 순서대로 넣고 볶기만 하면 된다. 라면 조리보다 더 빠른 2분 30초 만에 완성된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집으로ON, '핑크퐁 아기상어 앙팡칼슘우유' 출시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실온 보관할 수 있는 '핑크퐁 아기상어 앙팡칼슘우유'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 앙팡칼슘우유는 ‘집으로ON’과 ‘핑크퐁 아기상어’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가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됐다. 패키지는 총 3가지 캐릭터 디자인으로 구성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이 우유는 HACCP 인증을 받은 100% 국산 원유를 사용했다. 영양소는 그대로 유지한 상태로 135도의 고온에서 3초 이상 멸균 처리했기 때문에 장기간 외출 시에도 변질 걱정이 없는 제품이다. 유통기한은 15주로 넉넉하다.

사진=정관장
사진=정관장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 선봬

KGC인삼공사는 홍삼톤골드를 친환경 패키지에 담은 '홍삼톤골드 에코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코패키지는 친환경 제지로 만든 컴팩트한 패키지로 포장재 사용을 줄이고, 파우치를 꺼내놓고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를 개발하여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FSC인증을 받은 재생지를 사용해 나무 등 천연재료의 사용을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FSC인증은 비영리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시스템으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유성잉크 대신 콩기름을 활용했다. 콩기름 잉크는 쉽게 자연분해 되고, 일반적인 유성잉크보다 적은 탄소가 발생하며 종이와 잉크의 분리가 용이해 재활용에도 도움이 된다.

KGC인삼공사는 에코패키지 출시로 10만 세트 판매 기준, 약 10톤에 달하는 포장재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30년생 나무 한 그루에서 얻을 수 있는 펄프의 양(58.8kg)을 기준으로 30년생 나무 170그루를 살리는 결과를 얻는 셈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