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함까지 갖췄다... 사회공헌 활동에 진심인 화장품 업계
상태바
꾸준함까지 갖췄다... 사회공헌 활동에 진심인 화장품 업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0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블씨엔씨, 123개 가맹점주에 IMM 희망 장학금 전달
김정문알로에, 긴꼬리딱새 보호 위해 수익금 기부 캠페인
시카고, 숲 복원 위한 ‘시카고 진정한 숲 캠페인’ 진행
아토팜, 제2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 개최
2022년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의 ESG 경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아이소이
2022년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의 ESG 경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아이소이

2022년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의 ESG 경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먼저 국내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 중인 에이블씨엔씨는 123개 가맹점주에게 6,150만원의 IMM 희망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이어 두번째 지급되는 IMM 희망 장학금은 코로나 방역조치로 직·간접적 영업 피해를 입은 가맹점을 위한 지원책으로써 에이블씨엔씨 ESG경영의 일환이다. 장학금은 에이블씨엔씨의 최대주주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 장학재단으로부터 후원을 받았다. IMM PE는 2013년도부터 장학재단인 IMM희망재단을 설립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지원 대상과 금액을 확대 실시했으며 지금까지 총 184개점에 8,8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장학금 수여식은 별도 진행하지 않았다.

김정문알로에는 온 가족 상비크림으로 유명한 ‘큐어크림(큐어 인텐시브 2X 크림) 제주에디션’을 출시하고 수익금 일부를 환경 보호에 기부하는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은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김정문알로에 제주농공장 인근의 천미천 환경을 지키고, 천미천을 찾는 국제적인 멸종위기종인 긴꼬리딱새와 텃새인 제주휘파람새 등을 보호하는데 큐어크림 제주에디션의 판매 금액 1%를 제주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하고, 친환경 활동을 펼치기 위해 기획됐다.

큐어크림 제주에디션은 한국환경공단에서 인증 받은 친환경 용기를 사용했고, 라벨 분리도 간편해 분리 배출을 쉽게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자연에 가까운 제품을 만들기 위해 1987년부터 제주 성산읍에 친환경 알로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모든 공장을 제주로 이전, 알로에 재배부터 채취, 가공에 이르는 전과정을 원스톱화 했다.

이에 앞서 아이소이가 론칭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는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트리플래닛에 기부해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는데 사용하는 ‘진정한 숲 캠페인’을 진행했다.

‘진정한 숲 캠페인’은 환경보전에 앞장서는 기업 운영과 함께 나무심기를 통한 실제 숲 조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브랜드 운영에도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 마련하고 지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시카고는 브랜드 론칭 당시부터 피부와 환경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제품 단상자에는 재활용종이와 소이잉크를 사용 중이다. 2020년부터 박스, 테이프, 완충재 등 제품 배송에 활용되는 일체의 포장재 또한 재활용 가능한 종이 소재로 전환해 사용하고 있다.

사진=1.에이블씨엔씨 2.김정문알로에 3.아이소이 4.아토팜
사진=1.에이블씨엔씨 2.김정문알로에 3.아이소이 4.아토팜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아이 러브 그린’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경을 표현한 아이들의 순수 그림 작품을 공모하는 제2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은 그린 그림대회의 주제는 ‘푸른 바다 속 친구들의 세상’으로, 바다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푸른 상상력을 공모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들이 깨끗하고 푸른 바다 속을 상상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보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모 기간은 3월 23일까지며, 전국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유치부(3~7세)와 초등부(8~10세)로 나누어 진행된다. 8절지에 직접 그린 그림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아토팜 #ATOPALM #아이러브그린 #그린그림대회 #Green그림대회)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아토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개인 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미술학원 등 단체도 응모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서만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작품은 미술 전문가의 블라인드 평가를 거쳐 주제에 부합하고, 창의력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뛰어난 창의력을 보인 대상 1인의 작품은 아토팜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베스트셀러 ‘탑투토워시’ 한정판 패키지로 제작돼 출시되며, 상장과 함께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 받는다.

최우수 2인과 우수상 4인에게는 각각 상장과 함께 장학금 30만원, 백화점 상품권 10만원 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상상화가 20명, 그린화가 80명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네오팜샵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