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대세된 안티에이징, 상반기 시장 흔든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대세된 안티에이징, 상반기 시장 흔든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2.27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성분 앞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
설화수, '진세노믹스'의 3중 탄력 효과 내세운 세럼
후, 한방 기술 '펩티젠톡스' 담은 '화현 링클 리페어'
닥터벨머, 20대 피부 유산균 사균체 성분 함유 크림
수려한, 엑소좀 성분 1,500만여개 세럼 한병에 함유
ICS, 넥스젠바이오의 신융합 단백질 담은 '보툴링클 크림'
미샤, 보랏빛 앰플 핵심 성분 담은 2in1 듀얼 스틱 첫선
라네즈, 에스트라 등 피부 보습과 진정 제품 출시도 관심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국내 화장품 빅2가 대표 브랜드를 통해 안티에이징 제품을 론칭했다. 사진=1.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2.LG생활건강의 후
국내 화장품 빅2가 대표 브랜드를 통해 안티에이징 제품을 론칭했다. 사진=1.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2.LG생활건강의 후

2월 마지막 주에는 상반기를 겨냥한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국내 화장품 빅2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잇달아 주력 제품에 안티에이징을 대표 기능으로 내세우며 경쟁에 돌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브랜드 설화수를 통해 혁신적인 캡슐 기술로 빠른 효능을 구현한 ‘자음생세럼’을 새롭게 선보였다. 설화수 자음생세럼은 2018년 출시 이후 1,000억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자음생에센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진세노믹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피부 자생 에너지와 빠르게 차오르는 3중 탄력 효과가 특징이다.

진세노믹스는 인삼 1,000g 중 1g에서만 추출 가능한 극미량의 희귀 인삼 사포닌을 최대 6,000배 농축한 활성뷰티사포닌이다. 진세노믹스는 피부 자생력을 키워 피부 노화의 근본을 케어한다.

무엇보다 이번 제품에는 진세노믹스의 효능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를 돕도록 최신 테크놀로지로 진화된 진세노믹스 캡슐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적인 캡슐이 효능 물질을 막으로 감싼 형태라면, 진세노믹스 캡슐은 제조 과정에서 효능 성분끼리 결합해 스스로 만들어지는 캡슐이라 할 수 있다. 효능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면서도 외피가 없어 흡수가 빠르다.

자음생세럼은 단 일주일 사용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는 빠른 효능을 구현했다. 특허 받은 10만 개의 진세노믹스 캡슐이 피부에 닿는 순간 흡수돼 기존 대비 8배 빠른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단 7일만 사용했음에도 피부 치밀도가 10.2%, 피부 탄력이 1.9%가 상승했으며 주름은 18.6%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를 통해 눈가부터 얼굴 주름을 다스리는 ‘후 천기단 화현 링클 리페어’를 내놓았다.

눈가부터 얼굴 주름까지 다스리는 스페셜 링클 케어 제품으로 후의 한방 기술력으로 탄생한 펩티젠톡스를 담았다. 이미 겉으로 드러난 짙은 주름선을 케어해줄 뿐 아니라 아직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 주름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후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가 라인 ‘천기단’의 핵심 성분인 ‘천기비단’과 한방 성분을 함유해, 칙칙한 주름 부위에 생기와 광채를 더해주며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토털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눈가 주위를 비롯해 주름이 고민인 부위에 바르는 순간 고농축감의 크림 제형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보송하게 마무리되면서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탄력 있고 환하게 가꿔준다.

어플리케이터에서도 편리함을 더했다. 세라믹 어플리케이터가 일체형으로 장착돼 좁고 굴곡진 얼굴의 모든 부분을 섬세하고 자극 없이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터의 6개 돌기로 가벼운 링클 케어 마사지가 가능하다.

사진=1.닥터멜머 2.수려한
사진=1.닥터멜머 2.수려한

LG생활건강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를 통해서도 마이크로바이옴의 힘으로 5가지 피부 노화 징후 케어에 도움을 주는 더마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제품인 ‘토탈유스 바이옴 크림’을 출시했다.

건강한 20대 피부에서 더 많이 발견되는 유산균 사균체 성분을 함유했다. 주름 개선은 물론 탄력, 모공, 보습, 피부톤 등 5가지 피부 노화 징후를 케어하며 빈틈없이 탄탄하고 입체적인 피부 탄력을 완성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또한, 주름 개선, 미백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쫀쫀함과 영양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안티에이징 케어에 대한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세월의 흐름에 따른 피부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미세 노화의 시그널 개선에 도움을 주고, 주름, 탄력, 리프팅, 보습, 치밀도 등 5가지 피부 노화 지표까지 한 번에 케어해주는 ‘더 블랙 세럼’을 선보였다.

제품 한 병에 최근 여러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엑소좀 성분 1,500만여개가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수려한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자라나는 난의 꽃잎에서 그 꽃을 피우고 오래도록 유지시키는 생명력의 비밀인 ‘블랙효모‘를 찾아내고, 여기에 바이오 기술을 더해 ‘블랙엑소좀‘을 탄생시켰다.

사진=1.ICS 2.미샤
사진=1.ICS 2.미샤

잇츠한불은 33년의 연구 데이터로 무장한 화장품 브랜드 ICS를 통해 3세대 바이오슈티컬 신융합 단백질인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을 소재로 한 ‘ICS 보툴링클 크림’을 선보였다.

‘보툴리늄/EGF 유래 단백질’은 피부 내부의 콜라겐이 붕괴되지 않도록 하여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보툴리늄 유래 단백질과 피부 내 세포의 콜라겐 합성과 세포가 빠르게 자라도록 도와주는 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로 구성됐다.

단백질 리폴딩이란 보톡스의 원료 성분인 보툴리늄의 유전자 속에서 독성 유발 물질 ‘Heavy Chain’을 제외한 후 활성 부분인 ‘Light Chain’을 EGF(성장인자)로 재조합한 기술이며, ICS 보툴링클 크림에 적용된 원료는 무려 400시간에 걸친 안정화 리폴딩으로 더욱 그 효능을 높였다.

보튤리늄의 장점과 EGF의 장점이 합쳐진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은 단백질 유전자 연구 전문 기업인 넥스젠바이오를 통해 원료를 독점공급 받는다.

리폴딩 된 보툴리늄/EGF(성장인자) 유래 단백질과 ICS 독자 기술 성분인 라포아라닌을 캡슐화 한 ‘보르픽신’ 캡슐이 들어 있어 실제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50ml 제품 한 개 기준 약 2만개의 보르픽신 캡슐은 2개의 층으로 코팅돼 중요 성분들을 신선하게 보호해주며, 사용할 때 마다 캡슐을 녹여 사용함으로써 더욱 신선하게 효능 성분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캡슐을 보호하는 크림 제형에는 ‘ICS 앰플 인 크림 테크놀로지(ICS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해 크림과 앰플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으며, 피부에 닿는 순간 앰플이 퍼져 나와 더욱 부드럽게 밀착되어 피부의 윤광이 흐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미샤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기존 보랏빛 앰플로 유명한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 5X’의 주요 핵심성분을 스틱 형태로 담은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밤 스틱(이하, 보랏빛 앰플밤)'을 내놓았다.

탄력과 주름 케어를 위한 2in1 듀얼 밤 형식으로 익스트림 바이옴이 함유된 탄력밤과 익스트림 콜라겐이 함유된 링클밤이 각각 82:18로 최적의 조화를 이룬다. 미샤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지난해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에센스 부문 1위 타이틀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라네즈
사진=라네즈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력으로 주목 받은 보습, 피부 진정 제품도 있었다. 라네즈가 출시한 ‘올 뉴 워터뱅크 블루 히알루로닉 크림’은 기존 제품 대비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에 리페어 효능까지 더해진 기능성 리페어 보습 크림이다.

아모레퍼시픽이 38년간 연구를 통해 완성한 블루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활용했다. 블루 히알루론산은 해조류 추출물인 후코이단으로 2차 발효하고 10단계의 농축, 정제 과정을 거쳐 2,000배 작아진 0.5kDa의 혁신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이로 인해 263배 빠른 흡수율과 300% 강력한 리페어 보습 효능을 선사한다.

디자인 개선을 위해 고객의 스킨케어 사용 행태 연구결과를 적극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제품 모서리를 둥글게 해 부드러운 그립감을 선사하고, 45도만 돌려도 용기가 열리는 ‘이지 오픈(Easy-open)’ 방식을 적용했다. 라네즈만의 블루 컬러를 반영해 사용하기 편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크림은 중건성용과 지복합성용 두 가지 피부 타입으로 출시되며, 피부과 테스트 및 하이포알러지 민감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통과해 민감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에스트라는 급민감 피부를 위한 ‘에이시카 스트레스’ 라인을 일상 속에서 미세한 자극으로 인해 손상되는 피부를 데일리로 관리할 수 있는 더마 진정 솔루션 ‘에이시카365’로 새롭게 리뉴얼 론칭했다.

총 3종 구성으로 자극 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베타글루칸, 피토스테롤,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특수 개발한 에스트라의 핵심 진정 성분 ‘CICA BPMTM’으로 더욱 효과적인 진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라의 마이크로좀 공법은 CICA BPMTM을 모공의 2만분의 1 사이즈로 쪼개어 피부에 유효성분을 빠르게 전달하는 특허 받은 흡수 기술력이다.

고농축 CICA BPMTM 마이크로좀 성분 78%가 함유된 ‘에이시카365 흔적 진정 세럼’은 진정과 잡티 흔적 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며 ‘에이시카365 소프트 진정팩 패드’는 민감피부를 위해 특수 개발한 부드러운 더마 소프트 시트로 빠르게 진정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트레스 릴리프 크림의 업그레이드 제품인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크림’은 CICA BPMTM에 특화 진정 성분인 판테놀 5%를 더해 피부 진정은 물론, 기존보다 2배 길어진 48시간 수분 지속 효과를 선보인다.

3종 모두 피부과와 알러지, 민감피부첩포, 논코메도제닉 등 4가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향과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