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거칠어지는 환절기, 팩의 진화는 계속된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거칠어지는 환절기, 팩의 진화는 계속된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2.2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주차 화장품 신상] 환절기 겨냥 차별화된 팩 제품들
파우, 최상급 캘리포니아산 규조토 담은 모델링 마스크
온뜨레, 유기농 화장품 노하우 집약 시트 마스크 4종
메타에코기어, 차별화된 원단과 기술력 더한 발각질제거팩
동성제약, 실크테라피 틈새공략 헤어케어 제품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최근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전달하는 최적화 컨셉의 모델링 마스크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파우는 7종의 차별화된 모델링 마스크를 선보였다.  사진=파우
최근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전달하는 최적화 컨셉의 모델링 마스크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파우는 7종의 차별화된 모델링 마스크를 선보였다. 사진=파우

2월 4주차에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 피부 진정과 영양을 위한 팩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졌다. 먼저 파우는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전달하는 최적화 컨셉의 7종의 차별화된 모델링 마스크를 선보였다.

규조토 중에서도 최상 등급인 캘리포니아산 규조토와 고가의 글루코오스 성분이 다량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타사 제품과 다르게 오랜 시간이 경과 되어도 딱딱하게 굳거나 쉽게 마르지 않고, 완전히 굳은 후에도 탄력감과 수분력이 뛰어나 피부에 진정 효과, 영양 공급,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또한 모델링이 굳었을 때 얇은 부분과 끝 부분이 마르지 않아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떼어진다. 눈과 입까지 바를 경우에도 속눈썹이 붙지 않고 손쉽게 떼어지는 것도 장점이다.

제품별로 ‘프리미엄 샤이니 펌킨 모델링 마스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호박 성분 함유로 필링이나 특수 관리 후 필요한 영양을 공급한다. ‘프리미엄 골드 모델링 마스크’는 골드 성분의 피부 활성 촉진 작용과 독소 배출로 칙칙한 피부에 활력을 공급한다.

'프리미엄 퓨어 스킨 모델링 마스크'는 MTS 및 필링 등의 특수 관리 후 자극 받은 피부 혹은 트러블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프리미엄 허브 로즈 모델링 마스크'는 건조된 장미꽃잎과 허브 성분이 함유돼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탄력을 부여한다. ‘프리미엄 스피루리나 모델링 마스크’는 스피루리나 플라텐시스가루와 티트리잎 추출물이 함유돼 스트레스와 건조한 환경에 지친 피부에 청량감과 보습감을 더한다.

'프리미엄 카카오 모델링 마스크'는 카카오의 진한 영양을 가득 담은 카카오열매가루와 카카오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킴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프리미엄 허브 자스민 모델링 마스크'는 커번자스민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켜주고 알란토인과 프로폴리스추출물이 노화 피부에 항산화 효과를 부여한다.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는 세럼부터 마스크 시트까지 친환경 방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진 유기농 시트 마스크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4종을 내놓았다. 사진=온뜨레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는 세럼부터 마스크 시트까지 친환경 방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진 유기농 시트 마스크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4종을 내놓았다. 사진=온뜨레

오가닉 뷰티 편집샵 온뜨레는 세럼부터 마스크 시트까지 친환경 방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진 유기농 시트 마스크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4종을 내놓았다.

99% 이상 자연유래성분과 유기농 알로에베라 추출물 등을 함유한 세럼은 에코서트, 코스메비오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아 목화씨가 눈에 보이는 100% 오가닉 코튼 시트는 GOTS(국제 유기농 섬유 기준협회)인증을 획득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자극받은 피부를 마일드하게 진정시켜주고 촉촉한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 수분 집중 케어용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리바이탈라이징’, 푸석푸석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탄력 케어용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리프레싱’, 지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전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너리싱 케어용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래디언스’, 유분이 많아 고민인 사람들에게 쾌적한 피부 컨디션을 선사하는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퓨리파잉’까지 총 4종 구성이다.

발각질제거팩 ‘악어발팩’으로 유명한 메타에코기어는 화장품 전문제조사인 엘루오와 기술제휴를 통해 새로운 발각질제거팩  ‘닥터블리 멍게발팩’을 출시했다. 사진=메타에코기어
발각질제거팩 ‘악어발팩’으로 유명한 메타에코기어는 화장품 전문제조사인 엘루오와 기술제휴를 통해 새로운 발각질제거팩 ‘닥터블리 멍게발팩’을 출시했다. 사진=메타에코기어

메타에코기어는 화장품 전문제조사인 엘루오와 기술제휴를 통해 새로운 발각질제거팩 ‘닥터블리 멍게발팩’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이 1시간 이상 사용해야 하는 것과 달리 30분 만 사용하면 되는 제품으로 기존 풋팩들이 안쪽에 부직포를 사용한 것과 달리 바깥에 부직포를 배치하고 안쪽에서는 발각질제거 성분을 구성한 게 특징이다.

또한 에센스가 발바닥에 집중해 발등 등 불필요한 부분까지 에센스가 적용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 미끄럼이 타사 제품 보다 덜해 이동하는데도 불편함이 없다. 청매실, 샤인머스켓, 청사과, 그린파파야 등 식물성 성분 함유와 대나무목초액 함유로 발 냄새 완화 효과까지 더했다.

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는 손상된 모발케어는 물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자연스러운 컬과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선보였다. 사진=실크테라피
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는 손상된 모발케어는 물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자연스러운 컬과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선보였다. 사진=실크테라피

한편 틈새시장 공략을 노린 헤어케어 신제품 출시는 2월 4주차에도 계속 이어졌다. LG생활건강이 운영 중인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는 손상된 모발케어는 물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자연스러운 컬과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류마이징 에센스’를 선보였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함과 동시에힘 없이 꺼지는 모발의 볼륨을 살려주는 3D 볼륨 개선 에센스로, 48시간 지속되는 컬링 및 볼륨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크 단백질, 화이트 트러플, 판테놀 등의 성분을 배합한 판테놀 컬 부스터 포뮬러가 손상 모발의 큐티클 개선을 도와주고 풍부한 영양과 수분감을 전달해 모발을 탄력 있고 부드럽게 정돈해 준다. 또한 깊은 보습감이 느껴지면서도 끈적임 없는 제형은 뭉침 없이 빠르게 흡수돼 부드럽게 마무리되면서 볼륨감을 살린다.

옆머리, 정수리, 뒷머리 모발 볼륨 개선을 포함한 13가지 임상 시험을 통해 제품력 또한 입증 받았으며 섬세하고 순수한 화이트 플로럴 향을 담아 품격 있고 감각적인 향수를 뿌린 듯 한 잔향이 은은하게 남는다.

동성제약의 프로페셔널 헤어 브랜드 리케아 프로페셔널은 손상모 맞춤 시술을 위한 프리미엄 헤어 케어를 도와줄 ‘더 살롱 케어’ 라인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리케아 프로페셔널
동성제약의 프로페셔널 헤어 브랜드 리케아 프로페셔널은 손상모 맞춤 시술을 위한 프리미엄 헤어 케어를 도와줄 ‘더 살롱 케어’ 라인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리케아 프로페셔널

동성제약의 프로페셔널 헤어 브랜드 리케아 프로페셔널은 손상모 맞춤 시술을 위한 프리미엄 헤어 케어를 도와줄 ‘더 살롱 케어’ 라인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5종은 ‘디-플렉스(D-plex)’, ‘에이치-플렉스(H-Plex) 앰플 트리트먼트‘, ‘안티옐로우 보색샴푸’와 ‘로즈샴푸’, ‘그레이샴푸’ 샘플 2종이다. 손상이 심해 시술이 어려운 모발에 적합한 특수 처방으로 원하는 헤어스타일 연출에 도움을 준다.

지난 2018년 출시된 ‘디-플렉스’는 살롱 전문가 사이에서 손상모 회복 효자템으로 입소문을 타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디-플렉스’와 ‘에이치-플렉스’ 세트로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됐다.

염색, 탈색 후 손상 없이 컬러케어를 돕는 보색, 컬러샴푸 신제품도 눈에 띈다. ‘안티옐로우 보색샴푸’는 탈색 후 모발에 남아있는 노란기와 주황기를 중화시켜 염색 시 드라마틱한 컬러 표현을 도와주는 탈색 전용 샴푸다. 맨손으로 사용해도 피부 착색 걱정이 없어 시술 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로즈계열, 그레이계열 모발의 색상을 오랫동안 선명하게 유지시켜주는 ‘로즈샴푸’, ‘그레이샴푸’ 샘플 2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