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품, 특별한 재료 사용'... 식품업계, 연말 겨냥 신제품 출시 경쟁
상태바
'한정품, 특별한 재료 사용'... 식품업계, 연말 겨냥 신제품 출시 경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2.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킨·청정원, 캠핑족 사로잡을 아이템 출시
맘스터치, 키즈 겨냥한 콜라보 제품 선보여
더플레이스, 프리미엄 스테이크로 고객 몰이
가족과의 홈파티용 신제품 출시도 눈길

식품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특히 12월 1주차에는 겨울한정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신제품을 내놓는 브랜드들이 눈에 띄었다. 또한, 기존 제품에서 맛이나 증량 등을 리뉴얼해 출시한 제품들도 나왔다. 

사진= CJ푸드빌
사진=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는 연말을 겨냥해 크리스마스 비주얼을 반영한 겨울 한정 스테이크를 출시한다.

이번 한정 스테이크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윈터 딸리아따 디 만조’는 이탈리아 정통 채끝 등심 스테이크로, 큼지막한 크기로 썰어져 나와 여러 명이 즐기는 파티 메뉴로 제격이다. ‘딸리아따’는 이탈리아어로 ‘먹음직스럽게 컷팅한’이라는 뜻이다. '딸리아따 디 만조'는 더플레이스를 대표하는 스테이크다.

더플레이스는 '윈터 딸리아따 디 만조' 스테이크 출시를 맞아 구매 고객 700명에게 선착순으로 티코스터(컵받침)를 증정한다. 업사이클링 디자인 전문업체 ‘피스모아’와 협업해 제작했으며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헌 옷과 의류 공장의 자투리 원단을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화려한 장식보다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되돌아보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자는 취지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했다.

사진= SPC
사진= SPC

SPC 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연말 시즌을 맞아 랍스터, 티본 스테이크 등 특별한 식재료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신메뉴는 ▲기버터(Ghee butter, 인도에서 유래한 깊은 풍미의 정제버터)로 시어링한 안심과 채끝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에 통감자와 아스파라거스를 함께 곁들인 '기버터 티본 스테이크' ▲치즈 멜팅 랍스터와 새우, 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넣은 ‘랍스터 씨푸드 리조또' ▲블랙 트러플 버터를 올린 육즙 가득 스테이크와 각종 버섯, 크림 소스가 함께 어우러진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 등이다.

이 밖에 멜팅 치즈를 더한 수제 햄버거 스테이크와 대하, 매쉬드포테이토, 갈릭볶음밥, 라따뚜이까지 한 번에 즐기는 '쉬림프&햄버거스테이크 플래터',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채소 식재료인 프리아리엘리와 짭짤하고 고소한 살시차 소시지의 조화가 일품인 ‘프리아리엘리 살시차 파스타’ 등 특별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만든 메뉴도 출시한다.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 도미노 피자
사진= 도미노 피자

도미노피자도 다양한 식재료로 풍미를 더한 겨울 신제품 '마스터 트리플 코스 피자'를 출시했다.

마스터 트리플 코스 피자는 피자 한 판에 애피타이저, 메인디시, 디저트 코스를 즐길 수 있다. 애피타이저에는 화이트 발사믹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곁들인 토마토 콤포트, 메인디시에는 100% 국내산 한우 바비큐와 케이준 소스를 버무린 탱글탱글한 슈림프, 호스래디시 소스로 맛을 살린 꽃오징어가 들어있다. 디저트로는 고구마 무스와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로 달콤함을 더한 치즈 케이크 큐브가 제공된다. 특히 새로운 피자 컷팅을 통해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만들어 나만의 미식코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크리미 와사비 마요 소스는 와사비의 알싸한 맛과 달콤함으로 메인디시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소스로 겨울 신제품 구매 시 제공된다. 

사진= 드롭탑
사진= 드롭탑

드롭탑은 윈터 시즌에 어울리는 강렬하고 따뜻한 ‘레드 컬러’의 ‘얼리 윈터’ 딸기 음료 4종을 출시하며 즐거운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드롭탑의 딸기 신메뉴는 제철 과일인 딸기가 75% 이상 함유된 딸기청(딸기 베이스)을 사용한 베리 크림 라떼, 베리 바나나 프라페, 베리 요거트 블렌디드 그리고 더블베리 뱅쇼 등 4종이다. 

특히, 이번 드롭탑의 ‘얼리 윈터’ 딸기 음료 4종은 상큼한 분위기에 SNS 인증샷을 부르는 이색적이고 화려한 비주얼을 선호하는 MZ세대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도 연말 연시를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 SSM 및 온라인몰 등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스윗베리 폰던트’, ‘플레이크 딥나잇’ 2종과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 ‘위드 윈터큐브’ 2종이다.

유통점 전용 2종은 ‘겨울의 색’이라는 콘셉트를 적용, 겨울의 상징적인 색인 붉은색과 푸른색이 진하게 느껴지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붉은색의 ‘스윗베리 폰던트’는 딸기와 녹차 아이스크림 위에 빨간색의 크림과 시럽으로 코팅하고 상단에 라즈베리 등으로 포인트를 살린 제품이다. ‘플레이크 딥 나잇’은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에 푸른색과 흰색의 크림으로 물결 구름의 모양을 내고 눈 결정 초콜릿으로 장식하여 겨울 하늘을 형상화 했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상되는 제품으로 녹차와 딸기 아이스크림에 녹색의 크림으로 나뭇잎을 표현하고 크랜베리 등의 과일 열매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다. ‘위드 윈터큐브’는 녹차, 딸기, 초코, 민트초코, 아몬드봉봉쇼, 체리 등 선호도가 높은 6가지의 다양한 조각 아이스크림으로 겨울 분위기를 낸 제품이다. 

나뚜루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2년 흑호해 캐릭터 수면양말, 프리미엄 쿨러백 등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사진= SPC그룹
사진= 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12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와 협업해 진한 고디바 초콜릿 맛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달의 맛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은 깊고 진한 다크 초콜릿에 초콜릿 칩과 하트 모양의 초코 퍼지를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초콜릿 맛이 조화로운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케이크’를 공개했다. 신제품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과 배스킨라빈스의 베스트 초콜릿 아이스크림 3종(아몬드봉봉, 초콜릿무스, 초콜릿)이 어우러졌다. 초콜릿 매니아 층의 취향을 저격할 고급스러운 비주얼이 특히 돋보인다.

이와 함께 ‘고디바 초콜릿’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진한 초콜릿 블라스트 위에 고디바 초콜릿 피스를 올린 ‘고디바 블라스트’와 아이스크림 속 달콤한 초콜릿 칩이 가득한 ‘아이스 마카롱 고디바 초콜릿’, 쫀득한 찹쌀떡 속에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라즈베리 리본이 어우러진 ‘아이스 모찌 고디바 초콜릿’도 12월 한 달 동안 즐길 수 있다.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샌드위치인 ‘별의 별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지난 8월 약 2주간 진행했던 대고객 푸드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 탄생한 푸드로, 약 40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됐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다양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위치로, 1단계 식빵, 2단계 후라이드 치킨, 3단계 베이컨, 4단계 로메인, 5단계 모차렐라 치즈, 6단계 크레이지 갈릭 맛, 7단계 치즈 소스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총 7가지의 레시피로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샌드위치 이름 역시 푸드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스타벅스의 상징이자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별’의 의미와 함께 고객의 선택으로 여러 재료가 어우러진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샌드위치라는 의미를 담았다. ‘별의 별 샌드위치’는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은 2021년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情 콘크림’을 출시한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올해 할로윈 시즌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이다. 

올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고구마 등 겨울철 즐겨먹는 식재료를 활용해 초코파이를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트렌디하게 구현한 제품. 촉촉한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달콤 고소한 옥수수 크림을 채운 소프트 마시멜로를 넣어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20억 개 이상 팔리고 있는 글로벌 파이. 2017년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를 시작으로 ‘초코파이 피스타치오&베리’, 핑크색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겨울 한정판 ‘해피베리쇼콜라’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사진= 채선당
사진= 채선당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도 연말을 맞아 한국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마라탕’ 밀키트와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채선당 도시락&샐러드&밀키트24는 한국인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해 연말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메뉴 ‘마라탕’, ‘바싹 소불고기’ 밀키트를 기획했다.

‘마라탕’ 밀키트는 현지의 맛을 살리면서 한국인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제품이다. 특유의 얼얼한 맛이 담긴 마라 소스에 직접 끓인 사골 육수의 깊은 맛을 더해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 ‘바싹 소불고기’는 갈지 않고 얇게 썬 소고기와 양파, 마늘, 배, 사과 등 재료를 풍성하게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구현했다. ‘바싹 소불고기’ 맛의 핵심인 양념은 저온으로 숙성해 양념의 감칠맛을 더했다. 

사진= 삼양식품.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의 풍미는 그대로 담았지만 맵기는 절반 수준으로 낮춰 불닭볶음면이 매워서 잘 먹지 못했던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적당한 매운맛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최근 출시한 맵린이용 제품인 4가지치즈불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맵기 수준이 낮다.

삼양식품은 맵기를 측정하는 스코빌지수 대신 BFL(Buldak Fire Level, 불닭 파이어 레벨)을 새롭게 적용해 매운맛을 표기한다. BFL은 불닭브랜드 제품의 맵기를 5단계로 분류해 불꽃 게이지와 호치의 표정 변화 등으로 매운맛을 표현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맵기를 쉽게 확인하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 패키지에는 BFL1이 표기되어 있으며,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은 BFL4, 가장 매운 핵불닭볶음면에는 BFL5가 표기돼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치즈나 크림을 넣지 않은 불닭볶음면의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시리즈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대상 청정원
사진=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은 100% 통영산 굴과 울진 대게를 넣어 깊은 감칠맛을 내는 ‘대게 굴소스’를 출시했다. 

대상 청정원은 굴소스 시장 선도업체로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고급 재료인 대게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대게는 부드럽고 달콤한 감칠맛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굴소스가 주로 쓰이는 볶음밥의 주재료로도 선호도가 높다. 

신제품 청정원 ‘대게 굴소스’는 엄선한 경남 통영산 굴과 경북 울진산 대게만 사용해 맛이 진하고 풍미가 깊다. 볶음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볶음요리, 파스타 등에 넣으면 해물의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라면에 한 큰 술 넣어도 깊고 진한 해물 맛이 살아난다. 스테이크 소스나 덮밥 소스, 조림 등에 소량 사용하면 고급스러운 맛을 배가시킬 수 있다.

사진= 롯데GRS
사진=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2021 대한민국 대표버거 레전드버거 선발전에 최종 우승한 메뉴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를 출시한다.

2021 레전드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는 네덜란드산 스모크 치즈로 만든 패티와 소고기 패티의 중량을 과거 제품 대비 55% 늘려 식감을 살렸으며, 올리브, 파프리카, 양상추 등으로 버거의 볼륨감을 더욱 높여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또한 롯데리아는 이번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출시와 함께 대한민국 축구계 전설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을 제품 모델로 선정, ‘레전드의 리턴’ 콘셉트로한 영상을 2일 라이브 공개된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한 ‘Chefood(쉐푸드) 냉동 파스타’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지역 특색 메뉴와 식재료를 재해석한 ▲춘천식 닭갈비 로제 파스타 ▲의성마늘 소시지 오일 파스타 총 2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MZ세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출발했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9기 ‘히든하우스’ 팀은 신메뉴 제안 프로젝트에서 ‘젊은 전통’이라는 콘셉트를 제안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전통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이를 재해석해 즐기는 트렌드를 포착한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특색 음식을 활용한 한식 파스타를 기획했고, 춘천식 닭갈비에 고추장 크림 소스를 곁들인 파스타 아이디어가 제품화로 이어졌다. 

Chefood 춘천식 닭갈비 로제 파스타는 고추장과 생크림이 최적의 비율로 조화를 이룬 한국식 로제소스와 쫄깃한 닭다리살과 달콤한 고구마로 만든 춘천식 닭갈비가 어우러진 메뉴다. 한입에 먹기 좋으면서도 소스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펜네면을 사용했다.

Chefood 의성마늘 소시지 오일 파스타는 진한 올리브 오일 소스와 한국적인 풍미를 더해주는 의성마늘을 조합했다. 큼직하게 올라간 의성마늘 프랑크 소시지는 스팀 오븐 조리를 통해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다. 

두 메뉴 모두 전문점 수준의 맛과 간편함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위해 큼직하게 손질한 토핑과 파스타를 -40℃에서 급속냉동했다. 급속냉동은 얼면서 수반되는 세포조직 파괴를 최소화해 재료 특유의 식감과 맛이 보존되는 장점이 있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증기배출 용기를 적용해 비닐 포장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서 알맞은 시간 동안 데우기만 하면 갓 조리한 파스타가 완성된다. 

사진= 대상 청정원.
사진=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은 '낙곱새 전골'과 '쭈꾸미 불고기'를 출시한다. 청정원 ‘호밍스’는 집에서 조리하기 번거로운 구이, 전골, 볶음 등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품질의 HMR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기존 육류 위주였던 간편식 메뉴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쭈꾸미, 새우 등 해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새로 출시한 ‘낙곱새 전골’과 ‘쭈꾸미 불고기’는 재료 손질이 번거로워 집에서 조리하기 어려운 외식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해산물, 고기, 야채, 양념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동봉돼 별도의 재료나 양념을 준비할 필요가 없고, 고기나 야채는 급속 냉동해 재료의 영양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다. 

먼저, ‘낙곱새 전골’은 사골육수와 5가지 야채를 우려낸 채수를 섞은 얼큰한 육수에 낙지, 곱창, 새우가 듬뿍 들어간 제품이다. 전골 요리에 빠지면 아쉬운 우동 사리까지 넣어 풍성하게 구성됐다. 냄비에 재료와 양념, 물을 넣고 9분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된다. 

‘쭈꾸미 불고기’는 통통한 쭈꾸미와 부드러운 돼지고기를 직화 향이 배어나도록 볶아낸 메뉴다. 장류 명가 청정원의 비법을 적용해 텁텁하지 않고 개운한 숙성양념이 특징이다. 프라이팬에 해동된 제품을 넣고 강불에서 약 7분간 조리하면 불맛이 살아있는 쭈꾸미 불고기가 완성된다. 

사진=SPC
사진=SPC

SPC그룹 던킨은 윈터 캠페인 ‘던킨 치어스(CHEERS)’의 일환으로, 캠핑 전문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한 두 번째 굿즈 ‘스토리지 박스’를 내놓는다.

6일 출시되는 던킨의 ‘스토리지 박스’는 캠핑 등 야외 활동은 물론, 감성적인 인테리어 연출에도 어울리는 수납 박스다. 간단하게 접고 펼칠 수 있는 형태로 이동이 쉽고, 20L의 사이즈로 다양한 캠핑 용품을 담아 이용할 수 있다. 박스의 뚜껑을 덮으면 테이블로도 사용 가능하고, 제품 상단의 버튼을 사용해 뚜껑을 고정할 수 있어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던킨의 ‘스토리지 박스’ 아이보리와 탄 색상 2종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스토리지 박스는 굿즈 맛집으로 매년 사랑받아 온 던킨이 1년 동안 고생한 모두에게 근사한 캠핑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공개될 다양한 ‘던킨 치어스’ 캠페인의 굿즈 시리즈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맘스터치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는 온 가족 오후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의 ‘맘스 스낵’ 세트를 선보인다.

공룡치킨과 꼬꼬핫도그 2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너겟과 핫도그를 맘스터치만의 스타일로 개발한 스낵 메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맘스터치는 신메뉴 ‘공룡치킨’, ‘꼬꼬핫도그’에 콜라를 추가해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는 ‘맘스 스낵’, 버거와 공룡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룡키즈세트’ 메뉴를 운영한다. 

사진= 이디야커피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다양한 원재료를 혼합해 복합적인 향미를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타입의 티 제품을 출시하며 티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신규 티 6종은 ▲프레시그린티 ▲피치얼그레이 ▲스프링캐모마일 ▲퓨어페퍼민트 ▲그린루이보스 ▲샤인히비스커스로 구성돼있다.

프레시그린티는 어린잎 녹차와 시트러스 향을 블렌딩해 싱그럽고 부드러운 맛의 그린티를 느낄 수 있으며, ‘피치얼그레이’는 달콤한 복숭아 향과 깊고 그윽한 홍차의 진한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스프링캐모마일’은 캐모마일과 루이보스에 상큼한 레몬그라스향이 더해졌으며, ‘퓨어페퍼민트’는 여린 페퍼민트의 깔끔한 청량함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그린루이보스’는 우아한 복숭아 향에 루이보스의 깔끔한 풍미가 일품이며, ‘샤인히비스커스’는 사과, 오렌지, 패션후르츠 등 풍부한 과일향으로 기분 좋은 새콤달콤함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홈카페 고객을 위해 새로운 MD 티 제품도 선보인다. 티백 개별 포장을 통해 향미를 보존하고 위생적인 보관과 휴대성을 개선했다. 또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분리배출이 용이한 종이 케이스를 적용했다. MD 티 6종은 각각의 매력을 나타내는 컬러풀한 색감과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사진= 정관장
사진= 정관장

정관장의 어린이 맞춤 영양 밸런스 브랜드 ‘홍이장군 키즈랩’에서는 우리 아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를 담아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정관장은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 신제품 2종을 추가하며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정관장은 올해 2월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출시로 프리미엄 어린이 유산균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성장과 발육을 위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를 우리나라 어린이 영양섭취기준(KDRIs)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군과 비타민C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매일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연령별 맞춤기준 설계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100%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는 5종 기능성 원료(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망간)를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다. 

김형숙 KGC인삼공사 브랜드실장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성장기에는 성인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다”며 “정관장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로 설계한 ‘홍이장군 키즈랩’으로 우리 아이 건강을 챙겨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