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을 유혹하라'... 연말은 식품업계도 '대목'
상태바
'소비자들을 유혹하라'... 연말은 식품업계도 '대목'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11.28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레드 칼라 적용한 제품 눈길
투썸플레이스, 홈파티 어울리는 케이크 출시
사진= SPC파리바게뜨
사진= SPC파리바게뜨

연말 홀리데이 시즌은 유통업계의 주요 대목 기간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각 기업들은 특별함을 담은 기획 상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는 식품업계도 다르지 않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2021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올해 트렌드를 반영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실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언급량이 전년비 약 135% 늘어나며 전년보다 크리스마스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레드 컬러를 과감하게 적용한 2단 케이크부터 화려한 입체케이크, 산타, 루돌프, 트리 등의 오브제를 활용한 케이크까지 40여종의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 딸기 시트에 생크림과 딸기 콩포트를 더하고 생딸기를 올려 화려하게 완성한 2단 케이크인 '블레싱 레드베리 스페셜'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가 어우러진 케이크를 산타 얼굴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인 ‘산타 이즈 백’ ▲화이트 스폰지와 생크림, 딸기 콩포트를 교차로 쌓아 입체 트리 모양으로 구현한 ‘위싱트리’ ▲초코 크런치의 바삭한 식감을 더한 달콤한 초코케이크를 입체적인 종 모양으로 구현한 ‘징글벨 징글벨’ ▲달콤한 초코 케이크를 귀여운 펭수산타 디자인으로 구현한 입체 케이크 ‘펭수산타’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케이크를 소비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2월 17일까지 해피오더, 카카오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하는 케이크를 최대 25% 혜택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제품은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주문 시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또, 해피오더를 통해 사전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굿즈 2종도 사전 예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굿즈는 ▲대형 풍선 7종과 레터링 풍선, 3색 고무 풍선 등 화려한 홈파티를 완성하는 다양한 풍선들로 구성한 ‘파티 데코팩’과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오늘의집’과 협업해500ml 페트병 약 300만개를 재활용한 소재로 따뜻한 질감을 구현한 ‘친환경 부클 러그’ 등 2종이다. 

사진= 투썸플레이스
사진=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미라클'을 테마로 2021년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케이크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화려하고 온기 가득한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해 따뜻하고 활기찬 오렌지 컬러와 반짝이는 골드로 연출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홈파티, 선물 등 다양한 케이크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5종, 조각 케이크 2종, 기프트 1종을 먼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12월에도 추가 라인업을 내놓을 예정이다.

미라클 초콜릿 무스는 오렌지 컬러의 마블 글레이즈로 화려한 크리스마스를 표현했다. 초콜릿, 카라멜, 오렌지 세 가지 무스를 레이어했다. 화이트 바닐라빈 무스는 바닐라빈이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무스와 달콤한 커스터드 생크림에 머랭 장식이 인상적인 케이크다. 클래식 카페 오페라는 투썸 블랙 그라운드 콜드브루 시럽을 적신 시트에 다크 초콜릿 가나슈와 커피 크림으로 풍미를 더했다.

트리플 베리 생크림 케이크는 블루베리, 라즈베리, 스트로베리를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함께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홀케이크와 조각 케이크로 출시한다.

투썸 크렘슈 세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크리미한 스위스 머랭이 하얀 눈처럼 소복이 내려앉아 부드럽게 즐길 수 있으며, 바닐라와 초콜릿 크렘슈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25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2월 1일부터는 기존 케이크에도 ‘윈터 미라클’ 테마 디자인을 반영해 시즌 무드를 더할 예정이다. 매장별로 케이크 판매 상황이 상이하므로 매장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하면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 메가엠지씨커피
사진= 메가엠지씨커피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신메뉴를 선보이는 브랜드도 있다. 메가엠지씨커피는 겨울 시즌을 맞아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메가커피의 겨울 신메뉴는 ‘메가크리스마스 초코’, ‘로제 뱅쇼’, ‘몽쉘 케이크’ 등 총 3종이다. 

먼저 메가크리스마스 초코는 진하고 달콤한 초코라떼 위에 알록달록한 색감의 마시멜로와 반짝이는 별과 같은 머랭 쿠키를 토핑한 메뉴로, 마치 크리스마스트리를 연상케 한다. 로제 뱅쇼는 추운 겨울 원기 회복과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과일 향이 가득해 연말 파티에 제격이다. 

또한 메가커피는 롯데제과와 협업해 ‘몽쉘 케이크’를 선보인다. 퐁크러쉬, 스크류베리 애플티에 이어 선보이는 ‘아는 맛의 위대함’ 시리즈, ‘몽쉘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몽쉘’을 메가 사이즈로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메뉴다. 

이번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1월 16일까지 핫(HOT)/아이스(ICE)를 포함한 신메뉴(디저트 제외)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최다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가커피 앱 적립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구매왕으로 선정된 1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메가커피 모바일 쿠폰이 지급된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연말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케이크, 밀키트 등 다양한 연말 홈파티 상품들을 선보이며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연말 파티를 더욱 의미있고 품격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우선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무직타이거 캐릭터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케이크 ‘터틀힙 뚱랑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촉촉한 레인보우’, ‘촉촉한 티라미수’를 선보였다. 여기에 매일유업과 콜라보한 케이크 4종(매일 우유크림케이크, 자허토르테 초코케이크, 캐롯케이크, 매일 우유크림롤케이크)과 Kiri 수플레치즈케익을 출시하는 등 총 10여 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했다.

연말 홈파티용 먹거리로 밀키트 상품도 선보였다. 연말 파티 음식으로 인기가 높은 메뉴로 구성된 ‘쟈키쟈키 돈마호크 스테이크’, ‘야채타임샐러드파스타’ 등 4종을 판매한다. 또한 분위기 있는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LED눈사람’, ‘파스텔트리' 등 홈파티 용품도 함께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12월 한 달간 제휴카드(삼성/우리카드) 결제 시 크리스마스 케이크(5종) 상품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홈파티용 밀키트 4종도 30% 할인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12월 3일까지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예약 주문할 수 있으며 밀키트, 홈파티 용품 등은 12월 말까지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