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일자리지원단‧한국중등직업교육協, 직업계고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울과기대 일자리지원단‧한국중등직업교육協, 직업계고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 운영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11.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지원서, 면접 특강 등 진행
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지원단
사진=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지원단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은 직업계고 전문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을 10월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운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일자리지원단과 직업계고 전문유관기관인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코로나 영향 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소)년층에 대한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려됐다.

직업계고란 다양한 직업을 선행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일반고(특성화과) 등을 뜻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 직업계고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입사지원서 특강, 이미지메이킹 및 면접 특강, 신취업 후 진학 전략, 국가 중등 직업교육 정책 등의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수도권 10개 직업계고의 지역청(소)년 구직자가 참여했다.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지원단은 “최근 코로나로 인해 채용 환경이 변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역청년 대상 맞춤식 취업진로지원 프로그램은 지역청(소)년의 효과적인 취업지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