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대목 노린 유통街... 가을 이벤트 풍년
상태바
추석 대목 노린 유통街... 가을 이벤트 풍년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9.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한복 테마관' 오픈
스파오 가을 컬렉션 공개
쿠팡 한복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한복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유통업계가 대목인 추석을 맞아 할인 이벤트와 굿즈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더불어 소외된 이웃을 향한 온정의 손길도 이어졌다. 

먼저 쿠팡은 추석을 맞아 한복과 액세서리를 한 곳에 모은 '한복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21일까지 진행되는 쿠팡의 '한복 테마관'에서는 유아 한복은 물론 성인 한복, 반려동물 한복까지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복 외에도 한복과 잘 어울리는 머리핀, 머리띠, 노리개, 댕기, 꽃신 등 각종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번 테마관은 고객들이 상품을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구분해 고객 편의를 더했다. 성인 한복 코너의 경우 전통한복, 생활한복, 한복신발·소품 등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 반려동물 한복 코너에는 핸드메이드 제품부터 한복 세트, 액세서리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귀여운 아이템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의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는 키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추석맞이 키즈 페스티벌은 올 가을 아동 신상의류와 인기 유아동 용품에 특별한 혜택을 더해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밀리밤, 로엠걸즈, 유솔, 슈펜키즈 등 아동 PB와 함께 올리반, 베베쥬, 릴리푸리 등 트렌디한 아동 패션 브랜드의 가을 신상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더해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요일 특가를 통해 인기 의류와 장난감을 특별한 가격에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며, 요일별 특정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 스파오는 가을 셋업 컬렉션 화보를 14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를 함께한 보이그룹 싸이퍼의 멤버 탄과 신인배우 강영주는 각자의 개성으로 스파오의 셋업 상품을 소화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탄은 우월한 비율로 캐주얼한 윈드브레이커 셋업을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배우 강영주는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로 스웨트 셋업 스타일을 선보였다. 

화보 속 상품인 '후드형 윈드브레이커 셋업'은 시티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양방향 지퍼 등 간절기에 필요한 기능성까지 갖췄다. 캠퍼스 그래픽이 돋보이는 '스웨트 셔츠 셋업'은 스웨트 셔츠와 핀턱 포인트의 조거 팬츠 세트 구성으로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키디키디 키즈페스티벌. 사진= 이랜드리테일
사진 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이랜드리테일의 키디키디 키즈페스티벌, 베스킨라빈스의 무드등, 스파오 가을 컬렉션 화보 컷, 하이트진로의 추석맞이 사랑의 명절떡 전달식. 사진=각사

GS샵은 추석 특집으로 건강식품 판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14일에는 '편강 구전녹용 금녹선방'(3박스 묶음)을 방송한다. 약 1년을 기획해 탄생한 GS샵의 단독 상품으로, '원용'이라 불리던 고품질의 러시아산 녹용을 사용했다. 15일 GS샵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최은경의 W'에서는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바디'(3박스 묶음)를 론칭한다. 올 6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신상품을 GS샵에서 첫 공개한다. 하루 한 포로 홍삼 5대 기능성과 체지방 감소 기능까지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GS샵에서 9월 한 달 동안 TV건강식품 3개, 총 50만원(누적결제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으로 '레꼴뜨 델리카 미니오븐'을 증정한다.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보름달 무드등'을 선보인다.

17일 출시되는 배스킨라빈스의 '보름달 무드등'은 웜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은은한 빛을 내는 보름달을 재현한 인테리어 굿즈다. 제품이 켜진 상태에서 달 표면을 가볍게 두드리면 색상이 변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동봉된 스트랩을 활용하면 전등을 뒤집어 높은 곳에 매달 수 있어 마치 보름달 아래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배스킨라빈스의 '보름달 무드등'은 17일부터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만나볼 수 있다. 해피페이로 결제 시에는 2,000원의 혜택이 추가로 적용된다. 굿즈 소진시에는 행사가 자동 종료된다. 

롯데면세점은 추석 연휴에 맞춰 13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럭셔리 쇼핑 페스타는 여러 브랜드의 상품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면세품 할인 행사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고객 수요가 많은 휴가나 성수기 시즌에 맞춰 럭셔리 쇼핑 페스타를 진행해 고객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추석 연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도 이어졌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 외 48개 사회복지기관에 송편과 영양떡 1만 7,850인분을 후원한다. 올해는 코로나로 전달식을 진행하지 않고, 9일부터 각 기관으로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이웃사랑 나눔 활동은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과 정성이 담긴 명절 음식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전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지역 사회의 이웃분들이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100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우리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바라가 봉사단 5기 2조 봉사활동 이미지. 사진= bhc치킨
해바라가 봉사단 5기 2조 봉사활동 이미지. 사진= bhc치킨

bhc치킨이 운영하는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11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먹거리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영양가 있는 음식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단원들은 각종 나물, 반찬, 국물 등을 정성스레 포장한 뒤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했다. 먹거리 세트는 해당 기관을 통해 봉사단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국순당은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 등 1,500여 가구에 전통 제법으로 빚은 우리 차례주 '예담' 1,500병을 기증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 확산을 고려해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국순당은 2019년부터 매 명절 마다 지역 어르신 등 이웃에게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을 기증하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점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소통 강화에 나섰다. 

피자알볼로는 코로나가 시작된 작년부터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점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던 신메뉴 교육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해부터 지금까지 총 5종의 신메뉴를 출시했으며, 그 때마다 점주 대상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 바 있다.

온라인 동영상에는 레시피와 주요 이슈를 담아 점주들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직접 경험이 필요한 레시피의 경우 담당 슈퍼바이저가 매장을 방문해 함께 체크하면서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접촉이 민감해진 상황에서 온라인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 방식은 접근성이 높고 안전하다는 점 때문에 점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동영상 교육의 적극적인 활용과 함께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본사의 꼼꼼한 케어도 같이 진행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