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지원에서 뷰티클래스까지... 유통街, 다양한 연말 이벤트
상태바
창업 지원에서 뷰티클래스까지... 유통街, 다양한 연말 이벤트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11.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딸기·하이트진로 해외 마케팅 등 풍성
경북 청년창업제품 판로개척 지원 사업 이벤트 이미지. 사진= 쿠팡
경북 청년창업제품 판로개척 지원 사업 이벤트 이미지. 사진= 쿠팡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고객 발길을 잡고 있다. 청년 지원과 겨울 인기 과일인 딸기 할인 행사, 뷰티 클래스 등 고객 니즈 채우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쿠팡은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경상북도 소재 청년창업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판매를 지원을 위해 '2021 경북 청년창업제품 판로개척 지원' 기획전을 진행한다.

12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38개 경북 소재 청년 기업의 품질 좋은 1,800여개 상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만나 볼 수 있다. 고객들은 행사 기간 동안 경상북도 지역 특산물, 가공식품을 비롯해 생활용품, 가구, 홈 인테리어, 패션잡화 등 카테고리별로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인 경북 사과로 만든 아빠의 주스 사과즙', 껍질째 먹는 청송 꿀땡이 사과 햇 부사, 청도 반건시 곶감 선물세트, 몽블 다목적 클리너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성수점 딸기 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성수점 딸기 매장 전경. 사진= 이마트

이마트는 올해도 비타베리, 아삭달콤딸기, 하얀딸기 품종을 새로 도입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기존에 운영하던 장희, 금실, 킹스베리 등의 프리미엄 품종은 정식 시기부터 철저하게 품질과 물량을 관리하고 신품종은 지속 발굴하는 전략이다.

먼저, 올해 처음 선보이는 비타베리는 단단한 육질의 대과형으로 비타민C 함량이 과실 100g 당 77mg으로 일반 품종보다 30%가량 높아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아삭달콤딸기는 일반 딸기 품종의 과실당 무게가 평균 21g인 것에 비해 과실당 60g까지 크는 대왕딸기 품종으로 높은 당도와 단단한 과육으로 주로 해외 수출용으로 판매된다. 

또한 색다른 컬러감으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분홍색의 만년설 딸기는 물량을 전년 대비 3배 늘렸고, 일본 품종으로 파인애플향이 나는 새콤달콤 '하얀딸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어니스트버거 사와 협업해 11월 한달간 영국 런던에서 자두에이슬과 김치버거의 세트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어니스트버거 사와 협업해 11월 한달간 영국 런던에서 자두에이슬과 김치버거의 세트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해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올해 7월 중순 '위드코로나' 정책이 일찍이 시행된 런던 현지 식당을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며 하반기 소주 판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하이트진로는 '영국 3대 버거'라 불리는 인기 햄버거 체인점 '어니스트버거'와 협업해 11월 한 달간 40개 매장에서 '자두에이슬'을 함께 판매 중이다. 영국 유명 마스터 쉐프 '제이 머르자리아(Jay Morjaria)'가 개발한 김치버거와 함께 자두에이슬을 세트메뉴로 구성해 유럽 현지인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SNS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소주가 햄버거 등 현지 음식과도 잘 어울릴 수 있다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했으며,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았던 자두에이슬을 선택해 구성했다. 또, 소주 고유의 음용 방식을 소개하기 위해 소주잔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런던 소호거리 유명 현지 레스토랑과도 협업해 매주 일요일마다 브런치메뉴를 주문하면 참이슬 칵테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해 현지 음식과 참이슬의 다양한 페어링을 시도 중이다. 한편, 20일에는 하이트진로가 영국 현지인 댄스파티 행사인 '버블팝브런치' 후원사로 처음 참여했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참이슬 칵테일 3종과 펀치 등을 판매해 시음 경험을 선사했다.

비대면 뷰티 클래스 이미지. 사진= 신라면세점
비대면 뷰티 클래스 이미지. 사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30일 신라TV를 통해 '버버리뷰티'의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7월과 10월 '라프레리', 9월 '구찌뷰티'에 이어 올해만 4번째 명품화장품의 '뷰티클래스'를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3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버버리뷰티와 함께하는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전 레인보우 멤버인 '조현영'과 신라면세점 리뷰 사이트인 팁핑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아우라M의 진행으로, '버버리뷰티'의 신제품 '키세스 매트 립스틱' 소개와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의 순서로 실시된다. ‘라이브 방송’은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으로 접속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버버리뷰티’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0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3명과 실시간 방송 중 질문을 가장 많이 한 고객 3명에게는 '버버리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