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PC, '던킨 라이브' 오픈... 쏘미쏘자켓·핏업팬츠 FW 버전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PC, '던킨 라이브' 오픈... 쏘미쏘자켓·핏업팬츠 FW 버전 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2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킨 라이브' 매장 내부 전경. 사진= SPC
'던킨 라이브' 매장 내부 전경. 사진= SPC

 

SPC 던킨, '던킨 라이브' 그랜드 오픈

SPC 던킨이 강남대로 중심에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를 20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던킨과 예술을 결합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매장으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탄생했다. 

던킨 라이브 인테리어에는 미국의 유명 디자이너 '앤디 헤스(Andee Hess)'가 참여했다. 도넛의 기본 형태인 원형을 모티브로 탄생한 유연한 곡선 라인이 특징인 소프트 바이브 스타일로 트렌디함을 더했다. 또, 던킨의 대표 컬러인 오렌지, 마젠타, 그리고 우드톤이 조화를 이루면서 감각적이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여기에,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패턴 피플'이 작업, 부드러운 패턴이 돋보이는 '뮤럴(mural, 벽화) 인테리어'를 매장 벽면에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고, 정면에는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초슬림 디지털 메뉴 보드를 비치했다.

매장에 들어서면 뉴욕, 서울 등에서 활동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재용 작가의 대표 작품 'XXL Donut'이 있다. 특히 작가가 '던킨 라이브'만을 위해 새롭게 제작한 작품이 눈에 띈다. 아트 콜라보레이션 매장인 만큼, 작가의 유명 작품 '아트 도넛'을 형상화한 '자이언트 아트 베어 도넛'을 매일 한정으로 판매한다.

제품도 특별해졌다. 던킨 라이브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다니는 '미식 노마드족'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도넛, 푸드, 커피와 음료 등 모든 제품의 맛과 품질 향상에 집중했다. 도넛의 경우,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도넛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했는데, 매장 내 오픈 키친 형태의 '라이브 키친'에서 '오렌지 크루(셰프)'가 도넛을 직접 만들어 보인다.

대표 메뉴는 매장에서 갓 만든 신선한 '수제 고메 도넛'이다. 이탈리아 바질이 함유된 브런치 도넛인 ▲에그 베네딕트 도넛 ▲대파 크림치즈 도넛 등 맛과 식감의 뛰어난 '고메' 도넛과 ▲크림 브륄레 도넛 ▲소프트 우유크림 도넛 등 부드러운 크림류를 도넛 속에 가득 넣은 '크림' 도넛 등으로 구성됐다.

흑임자를 활용한 ▲강남꽈배기 373 ▲서초꽈배기 1328 등도 '던킨 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하여 도넛에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는 메시지 도넛도 선보인다. (해피오더앱에서 사전 주문 필수)

치킨과 베이커리를 접목한 '던치킨' 푸드 라인업도 마련했다. 수제 크로플과 치킨을 조합한 ▲허니 메이플 치킨 ▲브라운 치즈 치킨 ▲내쉬빌 버거 ▲치킨 도넛이 대표 메뉴이며, 프리미엄 핫샌드위치의 원조인 ▲몬테크리스토 오마쥬도 선보인다.

던킨만의 고품질 스페셜티 커피도 맛볼 수 있다. '신이 내린 커피'라 불리는 최고급 파나마 게이샤 원두를 사용한 ▲파나마 게이샤 드립 커피 ▲오트 라떼 ▲플랫 화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미쏘 FW 신상품 화보컷. 사진= 이랜드월드
미쏘 FW 신상품 화보컷. 사진= 이랜드월드

 

미쏘, 쏘미쏘자켓·핏업팬츠 FW 버전 출시

미쏘(MIXXO)가 FW 시즌 '쏘미쏘자켓'과 '핏업팬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즌 미쏘는 지난 상반기 15만 장 판매를 기록한 미쏘 자켓의 대표 상품 쏘미쏘자켓과 세 차례 완판 행진에 힘입어 4차 리오더를 진행한 핏업팬츠를 계절에 맞추어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출시했다.  

쏘미쏘자켓은 미쏘의 11년 자켓 생산 노하우로 다양한 기장을 추가해 한국 여성에게 가장 적합한 핏과 디자인을 설계했다. 또한 크롭, 베이직, 오버핏 등 트렌디한 스타일과 계절에 맞는 색상을 추가했으며 슬랙스, 스커트 등과 함께 다양한 셋업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핏업팬츠는 고객이 자신의 체형과 신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160cm와 165cm 두 가지 버전을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부츠컷 슬랙스 등을 추가하며 상품 종류를 다양화했다.

가을 시즌을 대표하는 미쏘의 쏘미쏘자켓과 핏업팬츠는 오늘부터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늘 하루 브랜드 데이를 진행하며, 핏업팬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8일까지 무료배송, 무료반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달구지 막창 상생방송 판매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대구 달구지 막창 상생방송 판매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상생방송 확대 개편

롯데홈쇼핑이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수수료 우대 방송 편성을 2배 확대하고, 티커머스 등 송출 채널을 확대하는 등 상생 방송을 대폭 개편한다고 25일 밝혔다.

개편에 따라 ▲편성시간 2배 확대(연간 약 380회 방송) ▲TV, 티커머스 등 송출 채널 확대 ▲식품, 뷰티, 침구, 생활용품 등 상품군 다양화 ▲영상 제작 지원금 연간 5억 원 지원 ▲인플루언서 섭외 지원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신규 상품 기획 지원, 사업 컨설팅, 판매 채널 확대 등 단순 판로 지원을 넘어 사업 역량 향상을 지원하며 상생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26일 오후 12시 40분 진행되는 개편 이후 첫 방송에서는 면세점 입점 코스메틱 브랜드 '더프트앤도프트'의 '살몬 브이진 아이크림'을 선보인다. 당일 방송에는 배우 강예빈이 출연해 상품 효능과 리뷰를 소개한다. 이 밖에 '거제도 죽순 어묵', '제주도 오메기떡' 등 지역 특산물을 비롯해 '모발이스타 염색제', '쏘마꼬띠 매트리스' 등 우수한 품질을 갖춘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9월부터는 모바일앱에 전용관을 신설해 중소기업 상품을 상시 판매하며 다양한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PLQ몰점 전경. 사진= SPC그룹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PLQ몰점 전경. 사진= SPC그룹

 

SPC그룹, 싱가포르 파리바게뜨 PLQ몰점 오픈

SPC그룹이 싱가포르 PLQ몰에 파리바게뜨 PLQ몰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8월 초 싱가포르 동부 중심부에 위치한 아울렛 PLQ몰 1층에 80석 규모로 자리잡은 파리바게뜨 PLQ몰점은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일 평균 600여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현지 매장 평균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는 그동안 싱가포르 내에서 축적해온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파워와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전략적인 입지 선택과 마케팅 전략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파리바게뜨 PLQ몰점은 PLQ몰 입구에 '갓 구운 빵', '주방에서 방금 만든 메뉴' 등의 안내 표시를 통해 고객들이 신선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패널 디스플레이를 설치하고, 고객이 집게와 트레이를 들고 직접 빵을 골라 담을 수 있는 '아일랜드 디스플레이(Island Display)'를 적용했다. 인테리어에는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컬러인 네이비블루와 골드 색상을 적극 활용해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준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싱가포르 파리바게뜨의 주요 매장들이 고르게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하반기 중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와 신규 매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현지 사업 확대 및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증류소주 려X쌍계명차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증류소주 려X쌍계명차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증류소주 려驪Ⅹ쌍계명차 선물팩'

국순당은 전통차의 명가 쌍계명차와 콜라보해 고구마증류소주 려(驪)와 명차를 티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증류소주 려Ⅹ쌍계명차 선물팩'을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선물팩 구성은 '증류소주 려 25' 375mL 1병과 쌍계명차의 차 중 한 가지 티백 5개 묶음 및 려 칵테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전용 잔은 사각 형태의 온더락 잔으로 사이즈가 넉넉해 증류소주 려와 쌍계명차의 티칵테일에 잘 어울린다. 선물팩은 티칵테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쌍계명차 티를 엄선해 화이트피치 려, 히비스커스 블라썸 려, 마리골드 그린 려 등 3종이 출시됐다. 

'증류소주 려'는 국내에서 보기 드물게 고구마 증류 원액과 쌀 증류 원액을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다. 고구마 증류 원액은 여주산 고구마의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사용해 고급 증류주에서 사용하는 상압증류로 제조한다. 쌀 증류 원액은 여주 쌀을 원료로 감압증류해 빚는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향긋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이 조화롭고 전통 옹기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증류소주 려'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매해 선별한 여주산 고구마와 여주 쌀 등 100% 여주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빚고, 여주 강천 지역에 자리한 증류소에서 숙성된다. 여주는 남한강 상류 청정 지역으로 천혜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일교차가 커 당도와 전분이 많은 질 좋은 쌀과 고구마가 생산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증류소주 려Ⅹ쌍계명차 선물팩'은 전통주 업계에서는 드물게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이다. 국순당은 이번 선물팩이 새로운 것에 관심이 높은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전통주 시장 확대를 위해 새로운 유통방식을 선택했다. 

'증류소주 려Ⅹ쌍계명차 선물팩' 펀딩은 9월 3일까지 와디즈 펀딩에서 진행되며, 총 1000세트가 선보인다. 선물팩은 펀딩 종료 후 참여자에게 배송된다. '증류소주 려X쌍계명차 선물팩'은 9월에 이마트에서 기획세트로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