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 곁으로 성큼"… 엔씨 유니버스, 가수 하성운 플래닛 오픈
상태바
"팬들 곁으로 성큼"… 엔씨 유니버스, 가수 하성운 플래닛 오픈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1.08.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빗 메시지, FNS 기능 등 마련
독점 예능, 화보 등 제작 참여 예정
인사 영상 유니버스 공식 SNS서 공개
가수 하성운. 사진=엔씨소프트
가수 하성운.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17일 '믿고 듣는 가수' 하성운 플래닛을 오픈했다. 플래닛은 유니버스 내에 존재하는 각 아티스트들 공간을 의미한다.

하성운은 플래닛에 마련된 프라이빗 메시지, FNS(Fan Network Service) 등 기능을 활용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유니버스에서 독점 제공하는 예능, 화보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팬파티, 라이브콜 등 온·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해 하성운 인사 영상을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공개했다. 아티스트를 응원하기 위한 서포트 이벤트도 시작했다.

서포트 이벤트는 유니버스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이 서포트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엔씨소프트가 팬들을 대신해 커피, 간식차, 도시락, 간식 세트를 아티스트에 전달한다. 참여자 중 5명에게는 아티스트 폴라로이드 사진도 증정한다.

2014년 그룹 핫샷으로 데뷔한 하성운은 2017년 그룹 워너원 멤버로 합류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2019년에는 가수 박지훈이 피처링한 '잊지마요' 등 자작곡을 공개하며 다재다능한 실력을 입증했다. 이달 9일 미니 5집 래패키지 앨범 'Select Shop'을 발매하며 '믿고 듣는 가수'로 성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