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가수 노지훈 출연 '산해진미' 캠페인송 제작
상태바
SK이노베이션, 가수 노지훈 출연 '산해진미' 캠페인송 제작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1.07.01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홍보에 경영진들 총출동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30일 트로트계 대세 가수로 떠오르고 있는 '노지훈'이 SK이노베이션의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Plogging)' 친환경 캠페인에 다양한 형태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적인 ESG 활동의 일환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 全 구성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캠페인이다. 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구성원들이 전국 사업장 인근, 산과 바다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주우면 회사가 이를 업사이클해 의류 등으로 제작해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내용이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산해진미 플로깅의 취지를 알리고 동참을 이끌기 위해 경영진들이 총출동하는 산해진미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산해진미 뮤직비디오 주제가인 산해진미 캠페인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시원한 창법으로 공개 직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곡은 특히 대세 트로트 가수 노지훈씨가 본인의 히트곡 '손가락하트'를 개사해 재능기부 형태로 직접 녹음한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노지훈씨는 단순히 쓰레기 줍는 것을 넘어 폐플라스틱 선순환의 의미를 더해 사회적가치까지 창출하는 '산해진미'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재능기부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본업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와중에도 친환경 캠페인송을 직접 불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