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CJ온스타일, 유럽 여행 패키지·카카오커머스, '톡딜' 성과 공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CJ온스타일, 유럽 여행 패키지·카카오커머스, '톡딜' 성과 공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6일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방송 캡처. 사진= CJ온스타일
6월 6일 유럽 인기 일정 3선 패키지 방송 캡처.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유럽 여행 패키지 특별 편성

CJ온스타일이 여행사 '노랑풍선'과 함께 기획한 유럽 여행 패키지 방송을 오는 26일과 27일 특별 편성한다고 2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여행지의 위생과 방역 상태를 철저히 확인해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우리나라 여행객은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거나, 출국 기준 72시간 내 발급된 PCR(유전자증폭검사) 음성확인서가 있으면 스위스, 프랑스, 오스트리아 등을 격리없이 방문할 수 있다.

26일 저녁 8시 30분에는 동유럽 4국(독일·오스트리아·체코·헝가리) 6박 7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항공권을 제외한 모든 일정의 호텔 숙박, 식사, 관광 등을 제공한다. 최대 1억원 해외 여행자 보험도 포함돼 있다. 패키지에 20만원 추가 시 ▲동유럽 4국·발칸 2국 8박 9일, 40만원 추가 시 ▲동유럽 4국·발칸 3국 10박 11일로 변경할 수 있어 고객 선택 폭도 넓혔다.

CJ온스타일은 자사 기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서유럽 패키지도 방송한다. 예능프로그램 등에 소개돼 인기가 높았던 여행지 프랑스, 스위스, 이태리를 6박 7일로 다녀올 수 있는 구성이다. 27일 밤 9시 35분에 만나 볼 수 있는 이 패키지 또한 항공권을 제외한 현지 투어 상품(숙박 · 관광 · 식사 · 보험)을 모두 포함시켰다. 

두 패키지 상품 모두 예약일로부터 최대 2년 동안 자유롭게 출발 일정을 잡을 수 있다. 출발 한 달 전까지 여행지 변경은 물론 패키지 양도도 할 수 있고, 결제 후 1년 이내로 100% 취소 및 환불도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국내서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국내 숙박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여수 라마다 호텔, 해운대 골든튤립 호텔, 서울 몬드리안 호텔 패키지, 제주 신화월드 등 서울 도심은 물론 국내 인기 휴양지의 최고급 호텔을 특가 판매한다.

톡딜 2주년 인포그래피. 사진= 카카오커머스
톡딜 2주년 인포그래피.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출시 2주년 성과 공개

카카오커머스는 2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5일부터 30일까지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그동안 톡딜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의 성과와 의미를 담은 인포그래픽도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카카오톡 채널과 판매자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의 '톡딜'은 2019년 6월 정식 오픈한 서비스로, 단 2명만 모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할인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제조사·판매자는 단기간에 판매 촉진 및 재고 소진이 가능해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그동안 톡딜을 통해 누적된 상품 수는 현재 38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는 지난 1주년 시점의 11만 개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또한, 누적 톡딜 참여자 수는 19년 대비 125% 증가했으며, 쇼핑하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19년 대비 700% 증가한 420만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톡딜의 재구매율은 현재 기준 86% 수준으로 톡딜 구매자 5명 중 4명이 다시 한번 톡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재구매자'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해 69%였던 재구매자율 대비 20% 가량 늘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톡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는 '가공식품'이었으며, 톡딜 가능 시간(79시간) 동안 톡딜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상품은 '생수'로 20만3000명이 구매했으며, 가장 높은 거래액을 올린 톡딜 상품은 '가전제품'으로 무선 청소기 상품이 11억1500만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한편, '뭉치면 싸다! 해피투게딜'은 고객 대상 투표 이벤트로, 25일부터 30일까지 판매 예정인 톡딜 상품 중 '가장 사고 싶은 상품'을 투표 받은 후 일정 목표 득표(5000표) 달성 시 투표자에 한해 50% 할인 쿠폰(최대 5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투표 상품은 애플 아이패드·호텔 상품권 등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들로 마련했으며,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에게 공유하는 고객에게는 '카카오쇼핑 200포인트'가 적립되며, 1인 당 최대 10회까지 중복 참여 가능하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미지. 사진= 이마트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

이마트·SSG닷컴·이마트 에브리데이가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침체된 내수경제를 살리기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내수 소비 촉진을 통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먼저, 이마트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신선, 가공 등 먹거리 상품뿐 아니라 여름 시즌상품까지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해당 기간 동안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당도선별 수박 전품목을 3,000원 할인하며, 성주참외(1.5kg/봉, 국내산), 스카일라레 체리(450g/팩, 미국산) 등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미국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50% 할인, 블랙앵거스 초이스 윗등심살·탑블레이드·살치살을 각각 판매한다. 

시원한 여름을 위한 여름 가전행사도 진행한다. 일렉트로맨 서큘레이터 선풍기를 행사카드 사용시 1만원 할인하고, 블랙앤데커 3D 30단 써큘레이터 역시 행사카드 적립 시 1만원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 : 이마트e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BC카드 제외)
 
기간 한정 초특가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고객들은 6월 25일(금)과 26일(토) 이틀 동안 쌈장, 잼, 냉동 돈까스 전품목을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2080 치약 및 칫솔, 질레트 쉐이빙폼, 미장센 염색약 전품목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도 동행세일에 동참,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패션, 식품, 가전, 스포츠 등 총 3,700여곳의 협력업체와 손잡고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를 준비했다. 그 중에서도 '샤틴, 'AXA', '요리버리' 등 우수 중소기업의 베스트 상품만을 선정, 최대 60%까지 할인하는 별도의 기획전을 펼친다.

매일 오전에 진행되는 선착순 쿠폰 증정 행사도 놓칠 수 없다. SSG닷컴은 동행세일 기간(6월 24일 - 7월 11일)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할인쿠폰 3장(10% 1장, 5% 2장)을 발급해 고객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 사용시 일부 품목은 제외될 수 있음

이마트 에브리데이 역시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맞아 인기 신선 식품 할인행사와 쿨서머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맹동·고창 볏짚수박(7kg미만)를, 울릉도 명이 절임(120g), 부지갱이 절임(150g)을 각각 선보이는 등 유명 산지 모음전을 준비했다. 

또한, '쿨서머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여름 물놀이 용품(비치볼, 물총, 버블건 등)을 20% 할인 판매하며, 캠핑용품(몽크로스 텐트, 캠핑의자, 아이스박스 등)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을 할인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제로고침 3탄 블루제로' 기획전 이미지. 사진= 롯데온
'제로고침 3탄 블루제로' 기획전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온세상 제로고침 3탄: 블루제로'

롯데온은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온세상 제로고침 3탄: 블루 제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온은 '블루 제로' 기획전을 진행해 우울감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 기구, 매운 음식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먼저, 기분 전환에 효과적인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 기구와 웨어러블 밴드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데비 프로 사다나 요가링 ▲이고진 리셋폴 폼롤러 마사지형(33cm) ▲애플워치SE 40mm GPS 실버 알루미늄 케이스 화이트 스포츠 밴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액티브2 알루미늄(40mm) 등을 판매한다.

떡볶이, 찜닭 등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매운 음식도 선보인다. ▲풀무원 밀 누들떡볶이(423g) ▲쩐데이 안동찜닭세트(1.1kg) ▲한성기업 물불냉면(650gx3입)+너비아니(320gx2입) 등을 판매한다.

더불어 롯데온은 각자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기간인 다음달 4일까지 '코로나 이후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엘포인트 500점을 제공한다.

고객이 수산물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고객이 수산물을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대한민국 수산대전'

롯데마트가 24일부터 30일까지 전 점에서 손질 민물장어, 완도산 활(活) 전복 등 인기 수산물을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수산대전'에서는 민물장어, 완도산 전복, 제주 은갈치를 준비했다.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비씨/KB국민 등 9개 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인 '한판 손질 민물장어(1kg내외·팩·냉장·국산)'는 지정된 양식장에서 치어부터 세심하게 관리돼 출하한 민물장어를 머리와 내장을 제거해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 가능하도록 손질된 상태로 판매한다. 

완도군 내 천 여 개 양식 어가에서 기른 전복을 매일 아침 활어차로 운반해 오는 '완도 활 전복(1마리·냉장)'도 크기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채낚이 어선에서 어획해 선상에서 동결한 제주 은갈치(1마리·해동)도 판매한다.  

제주맥주 8입 믹스 패키지 제품 이미지. 사진= 제주맥주
제주맥주 8입 믹스 패키지 제품 이미지. 사진= 제주맥주

 

제주맥주, 8입 패키지 코스트코 입점

제주맥주가 코스트코에서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따.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는 제주 위트 에일 6입과 제주 펠롱 에일 2입으로 구성된 8입 패키지다. 

코스트코 믹스 패키지에 포함되는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맥주의 대표 제품으로 각 2017년, 2018년 출시된 시그니처 제품들이다.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의 상큼함과 섬세한 꽃 향, 입 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시트러스함이 만나 산뜻한 끝 맛을 선사하는 밀맥주다.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의 곶자왈을 모티브로 한 페일 에일로 신선한 열대 과일의 아로마와 쌉싸름한 끝 맛이 어우러져 반짝이는 홉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동행세일 모바일 방송 유투버 '맛상무' 참여 이미지. 사진= 신세게TV쇼핑
동행세일 모바일 방송 유투버 '맛상무' 참여 이미지. 사진= 신세게TV쇼핑

 

신세계TV쇼핑,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가

신세계TV쇼핑이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취지에 공감하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모바일 방송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중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동행세일 특별 모바일 방송'을 행사 기간 동안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은 먼저 24일을 중소상공인 상생의 날로 정하고, 특집방송 '다가치 묵자'를 선보인다. 이 날 방송에서는 각 상품별 최대 30% 할인과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독자 6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맛상무가 함께 출연해 상품 소개를 지원한다. 당일 맛상무는 구매 고객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직접 선물하는 등 중소상공인 상품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앱과 공공플랫폼 가치삽시다,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동시 송출된다.

24일 편성 상품은 ▲오전 10시 알부자집 친환경 무항생제 계란 60구 ▲오후 4시 한돈 돈마호크 700g ▲ 오후 5시 청정한상 국내산 자숙 돌문어 250g 등이다. 

아울러 오는 28일에는 SNS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인기상품 '바삭하고' 고구마칩을 방송하고, 7월 5일에는 전복 상품을, 7월 7일에는 제철 황도 상품을 편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은 올해 4월부터 모바일을 통한 중소상공인 상품의 판로지원 방송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업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중으로, 매월 4회 '신세계TV쇼핑 라이브'의 기획 프로그램 '청년특공대'를 통해 방송한다. 

해당 방송은 실제로 중소상인들의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일례로 지난 4월 선보인 '베풀장어' 브랜드의 '민물장어' 상품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을 통한 첫 방송 이후 월 평균 10배 이상 증가한 매출을 달성 중이며, 상품성을 인정받아 현재 TV쇼핑을 통한 방송도 준비 중에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