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디지털 유통대전'·현대百, 동행세일 참가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디지털 유통대전'·현대百, 동행세일 참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부스 시뮬레이션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부스 시뮬레이션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SSG닷컴이 2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SSG닷컴을 비롯해 약 2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SSG닷컴은 대형 부스를 설치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자동화 온라인스토어(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를 중심으로 한 콜드체인 배송 시스템과 함께, 다회용 보랭가방인 '알비백(I’ll be bag)'과 재활용 가능한 보랭제 에코 아이스팩을 활용한 새벽배송 서비스, 냉장 냉동이 가능한 전기차를 활용한 친환경 배송 등을 일반인들도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현장을 찾은 관람객 대상의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SSG닷컴 부스 안에 마련된 태블릿을 통해 6월 한 달 동안 진행 중인 할인 축제 '슈퍼 스케일 나인 SS9'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SSG닷컴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뒤, 관련 게시물을 공유한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SSG닷컴 부스 내 친환경 테마존의 설명을 들은 후 SSG닷컴 앱을 다운로드 설치한 고객에게는 알비백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SSG닷컴과 파트너십을 원하는 관람객은 현장에서 상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부스에 마련된 인포데스크에서 상담 예약을 하면, 문의 내용에 맞는 적합한 담당자를 연결해 줄 예정이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24일부터 18일간 '동행세일' 진행

현대백화점이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8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17개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동행세일'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 기간 ▲패션업체 판로 지원 행사(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3)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 ▲30억 규모 쇼핑 지원금 제공 ▲250여 개 브랜드 시즌오프 및 정기 세일 등을 통해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패션산업협회 주관으로 '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3'를 연다. 행사는 신촌점·중동점·판교점(6월25일~29일)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6월25일~7월1일)에서 각각 진행되며, 영캐주얼·아웃도어·남성패션 등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3' 행사장에서 20만·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만5,000원·3만원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신촌점·목동점·판교점 등 3개 점포에서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다. 점포별로 특설 행사장을 마련해 패션·잡화·식품 등 20~30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각 점포별 행사는 신촌점(6월24일~30일)을 시작으로, 판교점(6월28일~7월1일), 목동점(7월9일~11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 동안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동행지원금'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인 '플러스 포인트(5천점, 1만점, 3만점 각 1매)'를 증정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이를 사용해 행사 기간 동안 단일 매장에서 10만·20만·60만원 이상 구매시 5천·1만·3만점을 각각 할인받을 수 있다. '플러스 포인트' 쿠폰은 세일 시작일인 오는 24일부터 H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동행세일 기간 여름 정기 세일도 동시에 진행된다.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랑방·멀버리·로샤스·무이 등 7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도 진행된다.

압구정 갤러리아 전경.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 갤러리아 전경.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여름 정기 세일... 200개 브랜드 최대 60% 할인

갤러리아백화점이 여름 세일 기간을 맞아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서는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 약 200여개의 브랜드가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이 시즌오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20~50% 할인한다. 시즌오프를 진행하는 주요 브랜드로는 르메르(30%), 이자벨마랑(30%) 등이 있다. 또한, 명품관 웨스트 5층에서는 25일부터 7월 15일까지 무동력 피트니스 가구 브랜드 '노르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노르드'는 본체를 원목으로 제작하는 것이 특징인 브랜드로 운동기구의 기능적 측면 외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수원 광교에 위치한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알렉산더왕(10~30%), 막스마라(10~30%), 산드로(20%~30%), 마리메꼬(20~30%) 등 다수의 인기 브랜드들이 세일 행사에 참여한다. 특히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에서는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다우닝 그룹전 ▲케티랭 특가 상품전 ▲골든듀 창립기념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세일에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로 오프화이트(30%), 코스(~50%),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아페쎄(20%) 등이 있다. 또한 1층 프리스비 매장에서는 애플 상품 구매 고객에게 최대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이번 세일 기간 동안 코치, 페레가모, 발리 등 다양한 브랜드가 10~50% 세일에 참여한다. 그 외에도 ▲미소페·에스콰이아 균일가전 ▲아이잗바바 기획전 ▲포멜카멜레 여름 샌들·핸드백 특집전 등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생세일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대한민국 동생세일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여름 정기세일·동생 세일 동시 진행

롯데백화점이 24일부터 7월 11일까지 18일간, 작년에 이어서 '힘내라대한민국!'을 테마로 정기 바겐세일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진행하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해, 대규모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내수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2021년 여름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매 주말 브랜드별 최대 10%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여름철 야외활동에 인기가 많은 나이키, 아이다스 등 스포츠 의류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나이키의 대표 슈즈 '와플원'을 본점, 잠실점 등에서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아디다스는 인천터미널점 행사장에서 24일부터 29일까지 여름 이월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바캉스 시즌 홈캉스족이 집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리빙, 홈인테리어 상품군 행사도 준비했다. 알레르망, 닥스, 레노마 등 15개 유명 침구 브랜드는 입점 전점에서 여름 시즌 특별 기획전을 열어 최대 40~7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롯데백화점과 롯데카드가 제휴하여 기획한 '롯데백화점 Living by Lola 카드' 출시를 기념해 매 주말 삼성·LG 전자 8%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7월 2일부터 11일까지는 랑콤, 입생로랑, 설화수 등 20개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Summer Beauty Recipe' 행사가 진행된다. 기간 중 롯데백화점 APP 에서 '뷰티플러스' 클럽에 가입한 고객은 최대 15% 금액 할인 혜택을, 매 주말 롯데카드로 구매시에는 최대 10% 사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키엘 칼렌듈라 꽃잎 토너 대용량, 비오템 라이프플랑크톤 에센스 등 특별 세트 구매시 L.POINT 5,000점 추가 적립과 정품 또는 디럭스 샘플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중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하여 이태리 출신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Olpmpia Zagnoli(올림피아 자그놀리)와 콜라보한 한정판 굿즈 '서머 바이브 우산'을 선보인다. 청량감을 주는 비비드한 컬러감과 파인애플, 수박 등 여름 과일 모티브 참 장식 디자인으로 MZ 세대를 겨냥했다. 24일부터 20만원 이상 구매시 장우산을,  7월 1일부터 10만원 이상 구매시 접이식 우산을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동행세일을 맞아 구매 횟수에 따라 '동', '행', '세일' 쿠폰을 증정하는 스템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1회 구매시 5% 사은행사 쿠폰, 3회 구매시 7% 사은행사 쿠폰, 그리고 5회 구매시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여섯시 오븐, 나폴레옹 과자점, 안스 베이커리 (점별 상이) 등 유명 베이커리에서 동행세일 기간 중에 사용 가능한 베이커리 교환권(1만원)을 제공한다. 

장마용품 기획전 제품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장마용품 기획전 제품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장마용품 기획전'... 20여종 상품 구성

아성다이소가 다가오는 장마철, 상쾌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장마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눅눅해지기 쉬운 장마철 실내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우산 및 우산 관련용품, 제습제, 탈취제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자석부착 우산걸이'는 우산걸이에 자석이 붙은 형태로 현관문에 부착해 사용이 가능하고 접이 우산, 장우산 모두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파우치 포함 장우산' 은 귀여운 상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코너형 제습제'는 옷장이나 신발장 등 공간에 사용하기 알맞은 제습제로 제습제 디자인이 각진 공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이불형 습기제거제'는 햇볕에 말려 재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이고 냄새제거, 곰팡이 예방효과도 있다.

또한, '제습탈취시트'는 제습기능과 탈취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신발 안이나 바닥에 깔아 사용하면 신발 냄새제거와 습기제거에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실내 곳곳의 꿉꿉한 냄새가 걱정인 사람들을 위해 '편백 탈취 스프레이' 를 마련했다. '편백 탈취 스프레이' 는 피톤치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균과 탈취에 효과적이고 상쾌한 편백향기가 기분을 좋게 만들어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