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 임직원과 ESG 실천... '환경보호OK챌린지' 동참
상태바
OK금융, 임직원과 ESG 실천... '환경보호OK챌린지' 동참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5.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서 참여 가능한 환경보호미션 수행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보호캠페인 'OK챌린지'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OK챌린지는 '즐겁게 실천하는 환경보호'라는 컨셉으로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 활동 미션을 실천한 후 개인 SNS를 통해 인증할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문제와 아동·청소년 문제 해결에 사용될 예정이다.

환경보호활동 미션은 ▲개인 텀블러·머그컵 인증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재활용하기 편하도록 알루미늄캔을 눌러 버리는 '캔크러시 챌린지' ▲일회용 페트의 라벨을 떼고 압축하여 버리는 '페트라떼 챌린지' ▲마트에서 일회용 비닐봉지 대신 미리 준비한 용기에 음식을 구매하는 '용기내 챌린지' ▲주문한 음식을 남기지 않는 '잔반제로 챌린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환경보호활동 미션을 달성하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기부금이 적립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가 미래 후손들이 살아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것"이라며 "임직원과 함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일상 생활 속 환경보호 챌린지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