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공시] 현대제철, 조승아 서울대 교수 사외이사 신규 선임
상태바
[AI공시] 현대제철, 조승아 서울대 교수 사외이사 신규 선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3.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외이사 선임·해임 또는 중도 퇴임에 관한 신고
서울과기대 유정한, 서울대 장금주 교수 재선임
현대제철이 3월 26일 공시를 통해 사외이사의 선임·재선임과 신규선임을 발표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이 3월 26일 공시를 통해 사외이사의 선임·재선임과 신규선임을 발표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이 3월 26일 공시를 통해 사외이사의 선임·재선임과 신규선임을 발표했다. 유정한 서울과학기술대 건축학부 교수와 장금주 서울시립대 경영대학 교수가 재선임됐으며 조승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신규로 사외이사에 선임됐다.

유정한 교수는 현재까지 6년간 한국강구조학회 이사, 대한건축학회 이사, 한국복합신소재구조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장금주 교수 역시 한국세무학회 연구위원장, 한국회계정책학회 부회장, 한국회계학회 이사 등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새롭게 신규 선임된 조승아 교수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국방부 자문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대 국제협력본부장, 한인경영학자협회 회장 등으로도 활동 중이다.

한편 이번 재선임 및 신규 선임에 따라 현대제철은 기존 등기이사 7명, 사외이사 5명에서 등기이사 9명, 사외이사 5명으로 변경됐다. 사외이사 비율도 기존 71.4%에서 55.6% 낮아졌다.

공시 원문 보기

※ 이 기사는 GPT에 기반한 '시장경제 AI 공시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