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상태바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12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성·영향력 평가... "혁신 서비스 노력"
사진=카카오페이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사장님플러스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사장님플러스는 효율적인 매장 운영,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매출·입금 관리,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작년 11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사장님플러스로 브랜드 개편하면서 PC 버전을 출시해 앱·웹·태블릿으로 온라인 통합 채널을 완성했다.

또 사장님플러스를 활용하는 자영업자 사장님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에 집중했다. 직접 매장을 찾아다니며 사장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최적의 UX를 고민한 결과 설계된 서비스 흐름의 상호 작용, 효용성, 총체적인 경험, 문제 해결 효과 등이 긍정 평가됐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카카오페이의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