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다자녀 국가유공자 가정 위한 '미래드림방' 사업에 4억 기부
상태바
카카오뱅크, 다자녀 국가유공자 가정 위한 '미래드림방' 사업에 4억 기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0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여가구 선정... 인테리어 리모델링 등 지원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다자녀 국가유공자 가정을 위한 '미래드림(DREAM)방' 사업에 4억원을 기부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드림방 사업은 카카오뱅크와 국가보훈부,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다자녀 국가유공자의 청소년 자녀들에 맞춤형 공부방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전국 다자녀 국가유공자 50여가구를 선정해 각 가정의 공부방 내 도배 및 장판 등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하고 청소년 자녀에게 알맞은 가구 및 온라인 학습 기기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작년에도 미래드림방 사업에 3억원을 기부해 총 53가구, 약 300명 청소년들의 공부방을 새로 가꿨다. 도배·장판 시공, 책상과 침대 등 가구 지원과 기존 공부방의 폐기물처리 등 각 가정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 사업으로 지원 대상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환경 개선을 통한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미래드림방 사업을 준비했다"면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좋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