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이 각질 관리도 가능... 고기능성 제품 '눈길'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마스크팩이 각질 관리도 가능... 고기능성 제품 '눈길'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4.02.0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기능 내세운 마스크 신제품들
샤넬, 워시 오프 타입 각질 제거 마스크
바이오던스, 하이드로겔 타입 마스키팩
쏘내추럴, 촉촉한 광채 부스팅 시트팩
구달, 흑당근 비타A 리프팅 마스크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환절기 날씨를 겨냥한 마스크 팩 관련 제품 출시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을 강조한 집중 케어 마스크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바이오던스 홈페이지 캡처

환절기 날씨를 겨냥한 마스크 팩 관련 제품 출시가 늘고 있다. 이들 제품 중에는 기능성을 한층 더 높여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먼저 샤넬은 추운 겨울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줄 워시 오프 타입 각질 제거 마스크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마스크’를 선보였다.

레드 까멜리아 추출물은 물론, 히비스커스 유래 산 추출물과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두 가지 자연 유래 AHA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워시 오프 마스크 타입으로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균일하게 정돈해주며 모공을 개선해 탄탄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이와 함께 레드 까멜리아 오일이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며, 어린 생기와 활력 에너지를 선사한다.

무엇보다 샤넬 연구소의 포뮬러 전문가들이 완성한 젤 타입 텍스처는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한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생각하는 리필 가능한 패키지로 제작돼 마스크 리필만 별도로 구매해 교체 사용이 가능하다.

바이오던스는 독자 성분인 ‘하이드로 세라놀’ 34g을 온전히 담은 ‘세라놀 리얼 딥 마스크’를 내놓았다. 하이드로겔 타입으로 제작됐으며 부착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스크팩이 투명해져 피부에 흡수된다.

또한 피부 보습을 돕는 ‘초저분자 올리고 히알루론산’과 피부 세포의 연결성과 장벽을 강화하는 ‘5중 세라마이드’, 연고에 사용돼 재생과 항염을 돕는 ‘D-판테놀’ 3종 원료 배합도 특징이다.

그중 D-판테놀은 205.3Da(달톤) 저분자 원료 5,000ppm을 사용해 성분의 흡수율과 효능을 끌어 올렸으며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알프스 빙하수 50,000ppm을 더해 피부의 열감을 낮추고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바이오던스는 마스크팩 영역에서 이례적으로 진행된 5가지의 임상 결과도 공개했다. 1회 사용 후 피부 보습 951% 증가, 150시간 후 보습력 지속 166%, 15층 각질층 보습력 214% 개선, 피부 온도 섭씨 5도 감소와 얼굴의 붉은기 121% 감소 효과 등을 검증 받았다.

쏘내추럴은 원하는 부위에 깊은 보습과 피부 광채를 선사해주는 ‘살버터 글로우 크림 팩’을 출시했다. 촉촉한 비건 살버터가 함유된 고보습 크림 에센스가 패드에 담겨 보습과 광채가 필요한 부위에 매일 아침저녁 팩 하나로 간편하게 스킨케어를 할 수 있다.

주요 성분인 비건 살버터는 100% 식물성 비건 원료로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며 점착성 타입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함을 전달하게 돕는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으로 맑고 매끈한 피부 및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집중 관리해준다.

뿐만 아니라 원단 자체 무게의 20배를 흡수하는 3겹 볼륨 시트가 3장으로 구성돼 세안 후 보습이 필요한 부위에 부착하거나 메이크업 전, 자기 전 나이트 케어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10~20분 사용하면 하루 종일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광채가 오래 유지된다.

구달은 비타민A가 풍부한 제주 유기농 흑당근추출물(당근추출물)과 순수레티놀의 효능을 담아 탄탄한 모공탄력 케어를 도와주는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라인을 통해 ‘리프팅 마스크’를 출시했다.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라인은 슬로우 에이징 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구성되며, 이번에 출시한 리프팅 마스크는 겔과 시트의 장점을 합친 쫀쫀 겔링 시트로 피부 굴곡에도 들뜸 없이 붙는 밀착감이 큰 특징이다.

사진=1.샤넬 2.바이오던스 3.쏘내추럴 4.구달
사진=1.샤넬 2.바이오던스 3.쏘내추럴 4.구달

한편 구달은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리프팅 마스크’와 함께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아이크림’도 함께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 된 ‘흑당근 비타A 레티놀 탄력 아이크림’은 눈가주름부터 틈새 표정 주름까지 치밀하게 케어 해주며 글루타치온 성분이 함유돼 색소 침착으로 인한 어두운 다크서클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