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씨엑스, '자립준비청년 함께서기' 프로젝트
상태바
토스씨엑스, '자립준비청년 함께서기' 프로젝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1.2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손잡고 금융교육 등 지원
토스씨엑스가 초록우산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함께서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교육 장면. 사진=토스씨엑스

토스씨엑스가 초록우산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함께서기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다. 

자립준비청년은 만 18세가 되면 보호시설(아동양육시설 등)을 퇴소하고 독립해야 하는 이들을 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이들이 안정적인 경제적 자립을 이루도록 돕는 취지다. 이를 위해 토스씨엑스는 △금융 교육 △자격증 취득 △채용 연계 등을 지원한다.

첫 과정으로 토스씨엑스 구성원의 노하우를 살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융 상품 비교, 신용 관리, 소비 습관 점검 등 금융 교육과 사기 예방 교육 세션 등을 마련했다. 부동산 계약 시 주의할 점, 공과금·건강보험 등 사회에 첫발을 떼는 자립준비청년에게 필요한 경제 활동 팁도 소개한다.

또한 보호 종료 후 본격적으로 취업 활동을 시작해야 하는 만큼 이 과정에서 필요한 자격증 취득 비용도 지원한다. 추후 자립준비청년이 토스씨엑스에 입사할 수 있는 채용 연계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토스씨엑스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시작으로 초록우산과 함께 보호대상 청소년, 저소득가정 청소년·청년 대상 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진원 토스씨엑스 소비자보호 총괄은 "기초 금융 지식을 비롯해 폭넓은 유형의 금융 사고를 최전선에서 대응하며 익힌 노하우로 자립준비청년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적 자립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