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11세대 '더 뉴 E-클래스' 출시... "핵심은 디지털화·개인화"
상태바
벤츠, 11세대 '더 뉴 E-클래스' 출시... "핵심은 디지털화·개인화"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4.01.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년 만의 완전변경...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프라이버시 기능 탑재한 MBUX 슈퍼스크린
프로젝션 기능 디지털 라이트 등 혁신 기술 적용
한국 고객 위한 플로, 웨이브, 멜론 등 국내 앱 설치
韓 맞춤형 티맵 실시간 교통정보 적용 내비게이션 탑재
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PHEV 등 7개 모델 출시
사진=시장경제 DB
사진=시장경제 DB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11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공식 출시를 알렸다.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핵심 모델이자 '브랜드의 심장'으로도 불리는 모델로 75년 이상의 역사를 통해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해 왔다. 2016년 국내에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는 국내 최초로 수입차 단일 모델 20만대 판매를 돌파하고,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올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한국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 E-클래스 세단 판매 1위의 핵심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11세대 신형 E-클래스는 국내 시장에 8년 만에 출시되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 3세대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은 물론, 전 모델 전동화 기술을 적용해 향상된 주행 성능과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자랑한다.

국내에는 총 7개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E 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00 4MATIC AMG 라인이 이달 먼저 인도되며, 1분기 중 E 220 d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인도될 예정이다. 이후 E 200 아방가르드, E 450 4MATIC 익스클루시브, E 350 e 4MATIC 익스클루시브,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MATIC+를 출시될 계획이다.

 

사진=시장경제 DB
사진=시장경제 DB

 

더 뉴 E-클래스의 외관은 클래식한 세단의 비율과 스포티한 캐릭터 라인이 돋보여, 브랜드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최초로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도 선택 옵션으로 제공된다. 더 뉴 E-클래스는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보다 2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보다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세밀하게 설계된 차체 형태,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와 방음재 등을 통해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했다.

신형 E-클래스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디지털화'와 '개인화'다. 더 뉴 E-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탑승객들은 차 안에서 유튜브,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제3자 개발 앱으로 풍성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국내 기업들과 협업해 에센셜, 플로, 웨이브, 멜론 등 국내의 다양한 앱을 더 뉴 E-클래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자체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은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에서 사용할 수 있다. MBUX 슈퍼스크린은 중앙 디스플레이와 동승자석 디스플레이가 이어진 새로운 형태다. 해당 스크린에는 첨단 프라이버시 기능을 적용해 운전자가 주의력을 잃지 않는 데 도움을 준다. 해당 기능은 운전 중 동승자석 디스플레이에 영상 콘텐츠를 재생할 때, 운전자의 시야에서는 콘텐츠가 보이지 않도록 조절한다.

 

사진=시장경제 DB
사진=시장경제 DB

 

개인화된 차량 설정을 지원하는 '루틴(routine)'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온도 설정,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차량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차량 속도 등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특정 조건과 연결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으로 자동화할 수 있다.

더 뉴 E-클래스 모든 라인업에는 가장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탑재된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라이트도 출시한다. 이 기능은 주행 중에도 도로 위에 헤드램프로 기호를 투사하는 프로젝션 기능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모든 라인업에는 전동화 시스템을 탑재했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시동을 걸 때 최대 17kW의 힘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추후 출시할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출력 95kW의 전기 모터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115km(WLTP 기준)를 주행할 수 있다.

더 뉴 E클래스 가격은 E200 아방가르드 7390만원,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 8290만원,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8990만원, E300 4매틱 AMG라인 9390만원,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1억 2300만원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