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우리페이' 결제 편의성 증대... 앱 전면 리뉴얼
상태바
우리카드, '우리페이' 결제 편의성 증대... 앱 전면 리뉴얼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3.12.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UI·UX 전면 개편으로 앱 사용성·반응속도 개선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우리WON카드' 앱의 UI·UX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를 앱 하단 스와이프를 통해 상시 노출시켜 주요 메뉴 어디서든 즉각 결제가 가능토록 바꿨다. 인증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하면 1초만에 결제가 가능하다. 

아울러 앱 사용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사용빈도와 고객 동선이 고려된 메뉴를 화면에 배치하고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동 경로를 최적화했다. 각 화면의 반응성을 높여 터치에 따른 응답 속도를 개선했고 화면 간 전환 속도도 기존 대비 최대 50% 향상시키는 성능 개선도 병행했다. 

참여 가능 이벤트와 혜택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는 '매일 WON해' 메뉴를 신설 최상단에 배치해 참여를 용이하게 했다. 기존 카드 앱 서비스, 마이데이터를 접목해 단순 잔액 조회뿐만 아니라 송금 기능을 자산조회와 동시에 이용 가능하게 하는 등 편의성을 집중 개선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카드 앱이 가져야 할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고객의 결제 편의점, 서비스와 혜택 접근성, 속도 개선에 중점을 뒀다"며 "향후 우리페이 고도화 사업을 통해 성능과 편의성을 지속 개선하고 자체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보강할 계획으로 간편결제 시장에서도 온전한 독자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