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혼다, KLPGA S-OIL 챔피언십 홀인원 협찬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혼다, KLPGA S-OIL 챔피언십 홀인원 협찬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1.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 홀인원 상품으로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후원
현대차-LG전자-유튜브 '맞손'... "차 안에서 유튜브 감상"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 온라인 한정 판매
폭스바겐-11번가, '십일절 특별 프로모션' 실시
6세대 거친 럭셔리 세단 콰트로포르테 출시 60주년
아우디, 11월 13가지 필수항목 무상점검 서비스 제공
혼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사진=혼다
혼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사진=혼다

◆ 혼다코리아는 KLPGA 'S-OIL 챔피언십 2023'에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차량을 홀인원 상품으로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이달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다. 혼다코리아는 대회 기간에 해당 차량을 전시하며, 12번 홀(Par3)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는 최초 선수에게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홀인원 상품으로 지급한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으로 국내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세단으로, 11세대 완전변경을 거쳐 올해 10월 새롭게 출시했다. 엔진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4kg∙m, 모터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4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저공해자동차 2종으로 전국 공영주차장 및 공항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현대차∙기아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각) LG전자, 유튜브와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G전자 미국법인 사옥에서 만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기아∙제네시스 고객은 앞으로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화질, 고음질의 유튜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가정이나 극장에서와 같이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은 현대차∙기아의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기반의 앞선 기술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우선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 및 GV80 쿠페 모델에 최초 적용된다. 신형 GV80의 내비게이션 화면은 물론 후석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탑승객의 취향에 따라 각 좌석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각기 다른 유튜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현대차∙기아는 차량 내 유튜브 서비스 제공을 위해 LG전자, 유튜브와 지속 협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차량에 최적화된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을 가능하게 했다. 현대차∙기아는 이번 유튜브 콘텐츠를 포함해 보다 다양한 OT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과 지속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 MINI 코리아가 1일  MINI 샵 온라인(https://shop.mini.co.kr)을 통해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전설과 신화로 잘 알려진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 에디션으로, 컨트리맨 특유의 선구적 모험 정신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총 2가지 사양으로 출시된다. 쿠퍼 모델에는 MINI 컨트리맨 최초로 에니그매틱 블랙 외장 색상을 적용했다.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18인치 페어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쿠퍼 S 모델의 외장에는 나누크 화이트가 적용됐다.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18인치 핀 스포크 블랙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실내에는 쿠퍼 모델의 경우 몰트 브라운 색상의 가죽 스포츠 시트를, 쿠퍼 S 모델에는 카본 블랙 색상의 MINI 유어스 레더 라운지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또한 여행 시 트렁크에 벤치처럼 걸터앉을 수 있는 탈착식 피크닉 벤치도 함께 제공해 특유의 로드 트립 감성을 극대화했다.

 사이드 스커틀, 도어 실 등에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의 지형 실루엣을 나타내는 전용 패턴과 하이랜드 레터링을 적용했다. 트렁크 데칼에도 하이랜드 레터링을 새겨 넣었으며, 에디션 전용 휠 캡 등을 적용해 한정판만의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MINI 컨트리맨 하이랜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 S 모델 각각  50대씩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4950만원, 5730만원이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1일부터 11일까지 11번가 한정 혜택을 담은 그랜드 십일절 기념 특별 프로모션 '온라인 모터쇼'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모터쇼는 11번가 연중 최대의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 기간 진행된다.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 SUV ID.4를 비롯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제타, 패밀리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 등이 대상이다. 선착순 100대 출고 고객 한정으로 11월 폭스바겐 공식 프로모션과 함께 11번가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특별 프로모션 기간 동안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담 또는 시승을 신청하고 10만원을 결제하면 된다. 결제를 완료한 고객 중 올해 12월 31일까지 차량 출고를 완료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11번가 단독 혜택인 SK페이 포인트 20만점을 적립해 준다.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11번가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지난달 30일(현지시각) 6세대에 걸쳐 자동차 애호가들을 만나온 마세라티의 럭셔리 세단 콰트로포르테가 출시 60주년을 맞았다. 이날 마세라티의 역사적인 모델 콰트로포르테의 탄생 6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콰트로포르테는 1963년 10월 30일, 당시 세계 최대 자동차 이벤트 중 하나였던 제 45회 토리노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뛰어난 직관력과 대담함으로 탄생한 1세대 콰트로포르테는 경주용에서 파생된 강력한 8기통 엔진과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그리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춘 선구적인 자동차라는 평가를 받았다. 

수년 동안 이동하는 거실이자 레이싱 정신을 지닌 리무진으로 자리 잡은 콰트로포르테는 초기 모델이 230km/h의 최고 속도를 낼 수 있었고, 매우 쾌적한 공간과 고급스러운 매력, 그리고 공식 차량으로서의 완벽함을 갖춘 장엄한 자동차였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해 온 콰트로포르테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7만 5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자랑하며 마세라티 브랜드의 정신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콰트로포르테는 수십 년 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열정과 재능을 간직하고 있다. 프루아가 최초로 곡선을 디자인했고, 베르토네, 주지아로, 간디니, 피닌파리나와 같은 거장들이 이어받아 디자인을 발전시켰다. 현재 세대의 콰트로포르테는 마세라티 센트로 스틸레에서 디자인됐으며 기술자, 정비사, 시험 운전자, 디자이너로 구성된 전체 팀이 도면에서 도로까지 함께 작업했다.

◆ 아우디 코리아는 11월 한 달 간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된 아우디 차량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3 아우디 로열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세심한 차량 점검을 통해 고객들이 오랫동안 안전한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간 내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할인과 아우디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서비스 연장 패키지 구매 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용 가능한 3만원 바우처를, 유상 수리 후 '마이아우디월드(myAudiworld)'에 차량 등록 확인 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바우처를 제공한다.

'2023 아우디 로열티 캠페인'은  마이아우디월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 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 또는 아우디 고객지원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