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3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 'NU오하쳌'"
상태바
카드고릴라, "3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 'NU오하쳌'"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09.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드고릴라
사진=카드고릴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2023년 3분기 최고 인기 체크카드로 우리카드의 '우리 NU오하쳌'이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집계는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우리 NU오하쳌(오늘하루체크)’이다. 22년 3분기 출시 후 줄곧 5위권 안에 머무르다가, 올 3분기 처음으로 정상에 올랐다. 대중교통, 통신, 커피, 간편결제 등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 안경/렌즈, 배달, OTT, 공연티켓 등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다이노탱과의 협업으로 체크카드 주 사용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2위는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다. 간편결제/일상으로 나눠 할인받을 수 있다. 커피, 앱스토어, 공연, 올리브영/미용실, 편의점, OTT, 배달, 통신, 영화 등 다양한 일상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KB Pay로 결제 시 일상 할인과 중복, 2%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위는 엔에이치엔페이코의 ‘PAYCO 포인트 카드’다. 전월실적, 적립 한도 없이 국내 온라인 1%, 오프라인 0.5% 적립된다. 매월 온라인/온라인플러스/오프라인 카테고리에서 이달의 브랜드를 선정, 최대 15%까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겸용으로 발급 시 해외 이용 수수료, 국제브랜드 수수료, 해외 ATM 수수료가 면제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대비 주 사용 연령층이 낮은 편이어서, 전월실적 등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 많다”며 “트렌디한 주요 혜택처, 주 사용층에 어필할 수 있는 플레이트 디자인도 체크카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