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생존수영·해양체험교육 활성화 도모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생존수영·해양체험교육 활성화 도모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8.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와 협약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왼쪽 6번째)이 4일 오후 시교육청에서 남해해경청, 해양구조협회 등과 생존수영·해양 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생존수영과 해양 체험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 등과 함께 손을 잡았다. 

부산시교육청은 4일 오후 시교육청에서 남해해경청, 해양구조협회 등과 생존수영·해양 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하윤수 부산교육감과 채광철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이기태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 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부산지역 초·중학생 생존수영 교육, 해양환경 보호 활동 등 해양 체험활동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생존수영 실기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생존수영 교육,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과 환경 인식개선, 해양환경 보호 등 해양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추진과 홍보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내실 있고 전문성을 갖춘 해양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