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경계선지능학생과 함께한 Day!' 행사 개최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경계선지능학생과 함께한 Day!' 행사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3.07.2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각지대 학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강조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9일 오후 시교육청 소통공감실에서 느린학습자 커뮤니티 '아다지오' 관계자들과 '함께한 Day!'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9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소통공감실에서 느린학습자 커뮤니티 '아다지오' 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계선지능학생과 함께한 Day!' 행사를 개최했다.

경계선지능학생(느린학습자)은 IQ 70~85 사이의 경계성 지능을 가진 학생을 이르며, 지적장애에 해당하지 않지만 평균 지능에 미치지 못하는 인지능력으로 인지·정서·사회적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양상을 보인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학교 현장에서 겪는 경계선지능학생의 고충과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이들의 학습 여건과 교육지원 방안 대책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경계선지능학생 관리 전담 부서 설치 ▲교원 필수연수에 관련 내용 반영 및 의무화 ▲유치원 과정 조기 선발과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하윤수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성장이 조금 느릴지라도 앞으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천천히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가 되겠다"며 "배움이 느린 학생들이 기초학력과 학교 적응력을 키워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꼼꼼하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