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봄날의 햇살 관리'... 차별화된 선케어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봄날의 햇살 관리'... 차별화된 선케어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5.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주차 화장품 신상] 봄 시즌 겨냥한 선 케어와 메이크업 신제품들
라비다·뉴스킨·AGE20’s, 차별화된 선 케어
글린트·라카·피브, 봄 겨냥 색조 제품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자외선 차단제가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라비다 2.뉴스킨 3.애경산업
자외선 차단제가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라비다 2.뉴스킨 3.애경산업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차별화된 자외선 차단제가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주름새선, 미백까지 돕는 삼중 기능성 제품 ‘선솔루션 아웃도어 프로텍션(SPF 50+, PA ++++)’을 선보였다.

자외선(태양빛)과 근적외선(태양열)을 동시에 차단해 주는 코리아나화장품 특허 성분인 ‘육각판상 초박막형 징크옥사이드’를 함유해 얇고 투명한 피부 보호가 가능하다.

또한 즉각적인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엑토인, 버지나아풍년화수, 옐로우체이스트위드 추출물, 알란토인 등을 함유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바른 직후부터 촉촉함이 느껴져 단 1회 사용으로 피부 수분 함량이 46.3% 개선될 수 있음을 확인했다.

해양 생태계 유해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리프세이프’ 제품으로 친환경적인 요소도 더했다. 바다 산호초 유해성분인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는 배제한 것.

제형은 검지 한마디 정량을 발라도 끈적임이 거의 없다. 장시간 야외활동 시 수시로 얼굴 및 바디 부위에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뉴스킨 코리아는 대표 제품인 ‘트리플 디펜스 선 마스터(SPF50+ PA++++)’를 기존 대비 80% 증량한 점보 에디션으로 내놓았다.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항산화 보호와 안티-에이징까지 삼중 케어가 가능한 선 세럼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빌베리씨오일, 블랙커런트잎, 블랙라이스 추출물의 ‘퍼플 블렌드’를 함유해 피부 산화 스트레스를 관리해주며 안티-에이징 펩타이드 2종과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고함량 자외선 차단 성분을 캡슐에 담아 피부에 바르는 즉시 빠르게 밀착되며 세럼처럼 촉촉한 사용감으로 물광 피부를 연출해준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안색을 화사하게 밝혀 생기 있는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글로우핏 톤업 선케어 2종’을 출시했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꿔 줌과 동시에 자외선 차단(SPF 50+, PA++++), 미백, 주름개선이 가능한 삼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저자극을 확인 받은 것도 특징이다.

제품은 화사하고 확실한 톤업은 물론 피부 결점을 메워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글로우핏 톤업 선팩트’와 맑고 투명한 톤업에 은은한 윤광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글로우핏 톤업 선크림’ 2종으로 출시됐다.

선팩트는 피부 생기를 더하는 ‘피치로즈 베이스’와 환한 피부톤을 연출해주는 ‘화이트 베이스’의 2중 라떼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피부의 모공, 요철, 잡티 등 결점을 정돈해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해주며 메이크업이 들뜸 없이 밀착될 수 있도록 30시간 메이크업 들뜸 방지 시험을 확인받았다.

선팩트는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줄 수 있도록 피부 수분을 유지해주는 ‘수분 에센스 70%’, 피부 깊숙히 수분감을 전달해주는 ‘마이크로 히알루론산’, 불필요한 유분을 흡착해주는 ‘다공성 구상 파우더’ 등을 함유했다.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글린트 2.라카 3.피브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글린트 2.라카 3.피브

한편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는 한 톤 밝은 맑고 화사한 생기로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피치 문(Pitch Moon)’을 선보였다.

글린트의 베스트셀러 ‘듀이 문’과 ‘밀키 문’을 잇는 하이라이터로 그날 분위기에 맞는 피부 톤과 광채감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듀이 문보다 한 톤 밝은 색감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피치 문은 ‘복숭아’ 과즙 한 방울이 섞인 듯 싱그러운 햇살 무드를 연출하는 맑고 뽀얀 피치 빛 톤을 선사한다.

라카는 색과 빛이 입술에 매끄럽게 본딩(밀착)되는 글로우 립스틱으로, 바르는 순간 풍부하게 차오르는 유리알 광택과 수채화 컬러처럼 남는 자연스러운 착색이 특징인 ‘본딩 글로우 립스틱’ 10종을 선보였다. 높은 굴절율로 빛을 강하게 반사시키는 ‘하이-샤인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돼 고광택의 생기 있는 립 컬러를 선사한다. 또한 뭉침 없이 매끄럽게 녹아들면서 고광택에도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뿐만 아니라 양 조절이 간편해 오버립, 그라데이션립 등 누구나 전문가처럼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바르는 순간 체온에 녹아 입술 본연의 색과 어우러져 발색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수채화처럼 자연스러운 농도로 물들어 장기간 생기 있는 입술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동물 유래 성분과 동물 실험 이력이 있는 성분을 모두 배제한 포뮬러로 프랑스 기관 ‘이브 비건(EVE)’의 인증을 받은 100% 비건 제품으로 제작됐다.

피브(FEEV)는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완성시켜 줄 첫 번째 비건 쿠션 ‘하이퍼-핏 베어 쿠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선 론칭했다. 75% 이상의 에센스를 함유해 촉촉한 보습감과 맑고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 결을 연출해 주며 ‘베어 쿠션’이라는 이름처럼 얇고 가볍게 밀착돼 베이스의 들뜸과 묻어남을 최소화한다.

피부 본연의 건강한 윤기를 살리는 빌더블 커버로 촉촉하면서도 내추럴한 커버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프랑스 EVE 비건 인증, 리프 세이프,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모든 피부 타입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