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쉐라톤 그랜드 인천, '5성' 현판식... 워커힐, '포레스트 키즈 캠프' 外
상태바
[시경Today] 쉐라톤 그랜드 인천, '5성' 현판식... 워커힐, '포레스트 키즈 캠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7.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김새말 부총지배인, 김영 안전관리 부장, 박남진 대우송도호텔 부장, 고기범 총지배인, 최현석 총주방장, 곽호곤 시설부장. 사진= 쉐라톤 그랜드 인천
왼쪽부터)김새말 부총지배인, 김영 안전관리 부장, 박남진 대우송도호텔 부장, 고기범 총지배인, 최현석 총주방장, 곽호곤 시설부장. 사진=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5성 현판식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이달 11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로부터 2009년 개관 이후 다섯번째 5성 관광호텔 등급 인정서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관광호텔업 5성 등급은 호텔의 시설과 위생 및 서비스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으로 합산 점수로 총 900점 이상을 획득한 호텔에 주어지는 영예다. 25일 기준, 한국의 등급 유효 호텔은 750개이며 이 중 5성 호텔에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포함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한국 최초의 친환경건물인증인 'LEED NC(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New Construction)'을 획득했으며 22층까지 총 32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호텔 브랜드에 걸맞는 수준 높은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며 10개의 연회장을 비롯해 클럽 라운지, 뷔페 레스토랑, 중식 레스토랑, 로비 라운지, 바,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전반기에는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내 골프 연습장을 신설했으며 센트럴파크뷰의 체련장을 약 두 배 이상의 면적을 확보하는 등 전면 리노베이션을 마쳤다.

요로이즈카 파티시에 디저트. 사진= 롯데호텔
요로이즈카 파티시에 디저트.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 '요로이즈카' 파티시에 초청

롯데호텔 서울이 일본 유명 파티시에 '요로이즈카 토시히코'의 인기 디저트를 팝업스토어와 호텔 레스토랑에서 선보이는 초청 이벤트를 8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외국인 셰프 초청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3년 만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디저트 강국인 일본 파티시에의 인기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일본과 유럽에서 약 35년의 탄탄한 경력을 쌓아왔다. 파리 제빵 박람회에서 우승한 후 벨기에서 미쉐린 3 스타 레스토랑의 파티시에로 명성을 떨쳤다. 현재 일본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빵 관련 TV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초청 이벤트를 위해 요로이즈카 파티시에는 8월 2일부터 일주일간 한국에 머물며 롯데호텔 서울 베이커리팀과 함께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요로이즈카 파티시에의 인기 디저트 쁘띠갸또 7종과 페이스트리 5종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메뉴는 국내 고객들의 취향에 맞춰 새콤달콤한 디저트로 준비했다. 촉촉한 케이크 스펀지에 꿀에 절인 레몬과 레몬크림이 올라간 레몬 몽블랑, 퍼프 페이스트리에 아몬드 크림과 절인 복숭아를 함께 구워낸 복숭아 타르트, 피스타치오 꿀리와 크림을 넣은 피스타치오 슈와 파인애플, 산딸기, 블루베리 파르페 등을 판매한다. 

페이스트리는 롤치즈를 넣어 만든 쫀쫀한 식감의 양파 치즈롤과 완두콩 치즈롤, 크림치즈 바게트, 블루베리 데니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는 머랭과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파인애플 바슈랭, 모모야마에서는 멜론 무스 위에 멜론과 견과류를 올린 멜론 무스, 라세느에서는 산딸기 젤리 파르페와 블루베리 파르페를 만날 수 있다. 

그리츠의 트로피컬 바캉스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
그리츠의 트로피컬 바캉스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여의도, '써머 다이닝 패키지'

글래드 여의도가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속 미식과 호캉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글래드 써머 다이닝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패키지 혜택은 객실 1박과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의 디너 2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글래드 여의도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여름 시즌 미식 프로모션으로 동남아와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트로피컬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다. 토요일과 일요일 디너는 2부제로 운영하며 1부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부는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다.

이와 함께 무료 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탠다드 객실 예약 시 편안한 퀸 사이즈 침대와 여유로운 공간의 디럭스 객실로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포레스트 파크 전경. 사진= 워커힐호텔
포레스트 파크 전경. 사진= 워커힐호텔

 

워커힐, '포레스트 키즈 캠프' 개최

워커힐 호텔이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8월 3일부터 19일까지 총 3회차에 걸쳐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포레스트 키즈 캠프'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클럽 스위트룸 2박과 함께 포레스트파크 키즈 캠프 액티비티 프로그램, 라운지 베네핏 2회, 어린이 중식 룸서비스 1회 등 풍성하고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프는 참가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과 소질 개발을 위해 워커힐 레저 전문가인 워키(WALKEE) 등 각종 액티비티 전문가가 지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1일차에 진행하는 캠프파이어 및 마시멜로 굽기 체험 등 '캠핑 체험'을 시작으로, 2일차에는 시원하게 더위를 달랠 수 있는 '리버파크 물놀이', 친환경 아트봇을 만드는 '키즈 아트 앤 크래프트', ‘준 브라더스 테니스 아카데미’ 코치진과 함께하는 '테니스 스쿨', 그리고 아차산 숲을 탐방하는 '어린이 숲 체험'이 청정지역인 힐링 숲과 포레스트 파크 등에서 열린다. 마지막 날인 3일차에는 참가 어린이들이 캠프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캠프 수료 인증서를 증정한다.

총 3회차(시작일 기준 8월3일, 8월10일, 8월17일)로 진행되는 이번 패키지는 2박 3일 일정,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을 기준으로 110만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며, 참가 가능한 어린이 연령은 프로그램 특성을 고려해 6세에서 9세 사이로 한정하고 있다. 이 밖에도 '포레스트 키즈 캠프' 참가 고객에게는 레스토랑 10%할인, V스파 20%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디지털 컨시어지 도입 이미지. 사진= 한화호텔앤리조트
디지털 컨시어지 도입 이미지. 사진= 한화호텔앤리조트

 

설악 쏘라노, 디지털 컨시어지 도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Dowhat)'과 손을 잡고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디지털 컨시어지를 도입했다. 앞으로 한화리조트 모바일 앱과 객실 내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비대면 셀프 체크아웃은 물론 수건, 어메니티와 같은 비품 요청, 룸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5개 언어 번역 AI 서비스 연동으로 외국인 고객 응대도 문제없다. 주변 관광지 소개와 리조트 시설 안내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이외에도 LG 클로이 안내 로봇과 배송 로봇을 도입해 투숙객에게 비대면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체크인은 올해 안으로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디지털 컨시어지 오픈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인증 사진 이벤트를 준비했다. 8월 7일까지 객실에 비치된 태블릿PC 인증 사진과 지정된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 상품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주중 1박 숙박권, 설악 워터피아 무료입장권 등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