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배스킨라빈스, '프루티 샤베트 페스타'... hy, 상반기 밀키트 매출 30% 신장 外
상태바
[시경Today] 배스킨라빈스, '프루티 샤베트 페스타'... hy, 상반기 밀키트 매출 30% 신장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7.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프루티 샤베트 페스타'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한 '프루티 샤베트 페스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루티 샤베트 페스타는 샤베트 또는 소르베 제품 아이스크림 총 4종(나주배 소르베·애플민트·블랙 소르베·레인보우 샤베트) 중 1개를 싱글 레귤러(3,500원) 사이즈로 구매 시 동일 제품 1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사진=hy
사진=hy

 

hy, 상반기 밀키트 매출 30% 신장

hy는 상반기 밀키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hy는 최근 밀키트 고급화와 함께 콜라보를 통한 화제성 향상에 집중했다. 유명인의 레시피를 제품화한 '편스토랑'이 대표적이다. 편스토랑 제품 10종 매출이 상반기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한다. 가수 이찬원의 조리법을 활용해 만든 '진또배기 매운찜갈비'는 출시 2개월 만에 1만개 넘게 판매됐다.

최근 물가 상승도 판매량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재료를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필요한 만큼 포장되어 있는 밀키트가 경제성이 높다는 판단 때문이다. 실제 물가 상승이 본격화된 지난 5~6월 판매수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 더 높았다.

hy 데이터 분석 조직인 데이터센터에 따르면, 밀키트 주 고객층은 40~50대로 나타났다. 다만 2019년 66.0%였던 비율은 2022년 60.2%로 감소했다. 대신 20~30대 구매 비율은 26.1%에서 30.1%로 늘었다. 주말 식사를 위해 목요일(21.9%)과 수요일(20.9%) 주문 건수가 가장 많고, 제품 수령일은 목요일(20.3%)을 선호했다. hy 밀키트는 소비자가 배송 날짜를 지정할 수 있다.

올 상반기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논현동 부대찌개'다. 동일한 가격에 중량(20g)을 늘린 착한 밀키트로 입소문을 타며 지난해에 이어 1위에 올랐다. 부채살 찹스테이크와 현선이네 즉석떡볶이, 차돌박이 순두부찌개가 그 뒤를 이었다.

만족도를 나타내는 재구매율은 2022년 기준 52%로 2019년 45%대비 상승했다.

사진=BBQ
사진=BBQ

 

BBQ, 자사 HMR 전문 쇼핑몰서 43% 할인

BBQ 그룹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HMR 전문 쇼핑몰인 BBQ몰에서 인기 제품 최대 43%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치킨부터 안주까지 다양한 구성의 BBQ몰의 대표 제품 10종을 각 66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별도의 기한 없이 전체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할인 제품은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를 포함해 바로 치킨 강정·순살 치킨 강정·순살 치킨 속안심·러브미 텐더·순살 치킨 크래커·순살 치킨 너겟·쫄깃 닭발 편육·직화 불닭발 등이다.

사진=대상에프앤비
사진=대상에프앤비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홈카페 레시피' 2종 출시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는 커피 전문점 수준의 라떼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홈카페 레시피'는 바닐라 라떼 베이스와 카라멜 라떼 베이스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콜드브루 추출액을 사용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스틱 형태로 낱개 포장해 위생적이다.

바닐라 라떼 베이스는 바닐라 빈을 사용해 바닐라 향을 생생하게 살린 제품이다. 은은하게 올라오는 바닐라 빈의 달콤함 덕분에 한층 더 깊이 있는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카라멜 라떼 베이스는 생캐러멜 시럽을 사용해 캐러멜의 진한 향과 달콤함을 살렸다.

신제품 홈카페 레시피 2종은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