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CJ제일제당, '쿡킷' 냉동 밀키트 선봬... 상하농원, '화덕피자' 3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 CJ제일제당, '쿡킷' 냉동 밀키트 선봬... 상하농원, '화덕피자' 3종 출시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7.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쿡킷' 냉동 밀키트 선봬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판매처를 전 경로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쿡킷은 2019년 프리미엄 밀키트를 표방하며 시장에 진입했다. 밀키트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 나간다는 목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스페인식감바스·동대문식 닭한마리·얼큰버섯비비고왕만두전골·해물짬뽕비비고김치왕만두전골 등 총 다섯 가지 종류다. 육류·채소 등 제품 구성품별로 급속냉동기술을 적용해 원재료의 신선함과 맛품질을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기존 냉장 제품 대비 부피를 절반으로 줄여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비비고·the건강한 등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컬래버 냉동 제품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밀키트 판매채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전에는 CJ더마켓과 쿡킷앱 등 자사몰 위주로 판매했지만, 이달부터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 배민B마트 등의 오픈마켓에도 입점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확보하고 있는 콜드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이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냉동 매대에서도 쿡킷을 선보였다.

사진=상하농원
사진=상하농원

 

상하농원, HMR '상하농원 화덕피자' 3종 출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간편식(HMR) 제품 '상하농원 화덕피자'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상하농원 화덕피자 3종은 풍미를 위해 상하 치즈 공방의 치즈를 다채롭게 사용했다. 48시간 저온 숙성한 상하키친 노하우를 담은 수제 도우 타입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치즈 피자·소시지 피자·마르게리타 피자로 구성됐다. 피자 크기는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기 쉬운 9인치다.

상하농원 화덕피자 3종은 상하농원 내 파머스마켓과 온라인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출시 한 달 만에 3,000개가 팔렸다. 온라인 판매 출시기념 이벤트로 3종 세트 구매 10%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오뚜기에서 준비한 천인의 스파게티 모습. 사진=오뚜기
2019년 오뚜기에서 준비한 천인의 스파게티 모습. 사진=오뚜기

 

㈜오뚜기, 3년 만에 돌아온 ‘2022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 

오뚜기는 강원도 화천군에서 열리는 '2022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천 토마토축제는 화천군의 특산물인 화천 토마토를 매개로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국내 여름철 대표 지역농산물 축제다. 코로나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재개돼 올해로 18회를 맞는다. 

이번 축제는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과 사내생활체육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내달 5일 축제 선포식을 시작으로, 토마토를 주제로 한 각종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과 농특산물 판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장은 △토마토 월드존 △토마토 피아존 △토마토 워터존 △토마토 해피존 △토마토 마켓·전시존 △토마토 액티비티존 등 총 6개 테마구역으로 구성된다. 총 30여 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축제의 백미인 '황금반지를 찾아라'는 약 45톤의 파지 토마토가 뿌려진 곳에서 황금반지를 찾는 이벤트로, 총 30돈의 황금반지가 투입돼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토마토 월드존에서는 1,000인분의 냉파스타를 만들어 참가자들과 나누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켓∙전시존에서는 오뚜기 홍보관을 축제 기간 상설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오뚜기 토마토 케챂을 비롯한 대표 제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제품 시식, 시음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빕스, 셰프고 앱에서 '빕캉스' 기획전

CJ푸드빌은 운영하는 빕스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빕캉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할인가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빕스는 다음달 20일까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를 통해 인기 RMR 제품을 최대 3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집이나 야외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수요를 겨냥해 마련됐다.

주요 품목은 △슈바인학센 △1997 블랙트러플 스테이크 △스테이크&쉬림프 파히타 △오리지널 바비큐 폭립+바비큐 포크 라이스 세트까지 총 4종이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빕스는 이외에도 최근에 출시한 신제품 단호박 찹 스테이크와 소고기 쌀국수에 한해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3일까지 신제품을 맛볼 수 있는 체험단도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신제품 2종이 제공되며 베스트 리뷰를 남긴 1명에게는 빕스 인기 간편식 세트를 증정한다. 개인 SNS 계정이 있는 누구나 셰프고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