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전국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 개최
상태바
DGB금융그룹, 전국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4.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세대 위한 친환경 교육 선도
사진=DGB금융 제공
사진=DGB금융 제공

DGB금융그룹은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와 '제14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은 청소년의 창의성과 통합적인 사고능력, 환경일기를 통한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환경부와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가 후원한다.

전국 초∙중∙고 재학생과 동연령대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DGB금융지주 홈페이지를 통해 일기장을 다운받고 신문기사를 활용한 에너지 관련 일기를 열흘 이상 작성해 DGB대구은행 전 영업점 또는 DGB금융지주 ESG전략경영연구소로 오는 9월 30일까지 우편 혹은 방문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 보다 많은 학생이 참가할 수 있도록 DGB금융지주 홈페이지 내 일기장 신청 페이지를 신설해 지원자가 직접 필요한 부수만큼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터넷 신문기사 사용 제한을 해지해 종이신문을 구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편의도 개선했다. 

공모전 심사의 경우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환경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DGB금융그룹 회장상) 1명 △금상(UNGC 한국협회 회장상) 1명 등 총 100여 명의 개인 수상자를 선정하고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최다 수상 학교와 최다 지원 학교에는 단체상도 수여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GB금융그룹 홈페이지와 DGB대구은행 사이버그린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현 세대와 미래 세대의 환경 인식 제고와 행동 변화가 필요하다"면서 "ESG 경영 일환으로 친환경 공모전을 더욱 활성화해 미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