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컨택트산업 투자"... KB자산운용, ETF 2종 신규 출시
상태바
"반도체·컨택트산업 투자"... KB자산운용, ETF 2종 신규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6.10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TAR 비메모리반도체 액티브'‧'KBSTAR Fn컨택트대표' ETF 선봬
사진=KB자산운용 제공
사진=KB자산운용 제공

KB자산운용이 비메모리 반도체와 컨택트 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BSTAR비메모리반도체 액티브ETF'는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74% 비중을 차지하는 시스템 반도체 관련 국내 주식에 투자한다. 벤치마크인 'iSelect 비메모리반도체지수'는 크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보통주 가운데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 전반에 걸친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지수 구성 종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 12.9%, DB하이텍 10.6%, 리노공업 9.3% 등이다.

'KBSTAR Fn컨택트대표 ETF'는 코로나 극복 수혜를 받는 항공운수, 호텔·레저, 백화점 등 컨택트 업종에 투자한다. 추종지수는 'Fnguide컨택트대표'다. 대형주 61%, 중형주 39%의 비중으로 구성돼 있다. 종목별로 10% 투자비중 제한을 둬 다양한 종목에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한다. 대한항공(15.9%), 하이브(9.6%) 등 모두 25개 종목에 투자한다.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이사는 "국내외 시장의 금리 상승, 하락기는 물론 장단기 금리차가 확대되거나 축소되는 모든 구간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갖췄다"면서 "금리가 일정수준 이상 올라간 시점에서는 좋은 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