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
상태바
BNK경남은행,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3.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중학교에 확대 제공... "다양한 주제 지원"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이영동 팀장이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남은
BNK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 이영동 팀장이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남은

BNK경남은행은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1회차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유학기제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에서 3년간 시범운영한 뒤 올해부터 정식 도입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중학교에 확대 제공한다. 

특히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회성 특강이라는 한계점을 보완하고 주제별로 체계화된 강의와 활동을 통해 중학생 시기에 꼭 알아야 할 금융지식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경남은행은 창원 명곡여자중학교와 창녕 영산중학교에 각각 8회차, 회당 2시간의 금융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이영동 금융소비자보호부 팀장은 명곡여자중학교를 방문해 '화폐와 환율'이라는 주제로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1회차를 진행했다.

박두희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상무는 "일회성이 아닌 8회차 동안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경남은행은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부산소년원 임시퇴원생, 정신재활시설 회원, 자립준비청년 등 다양한 취약계층들에게 금융교육을 지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