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특별금융 지원
상태바
IBK기업은행,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 특별금융 지원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4.01.2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구 성금 3억원, 화재피해 상인에 전달 예정
최대 5억원 운전자금·시설물 복구 자금 지원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충남 서천군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25일 IBK기업은행은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5억원의 운전자금 및 시설물 피해 복구 자금을 지원하고, 대출금리를 최대 1.5%p(포인트)까지 감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 보유 여신에 대한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를 실시하는 한편, 충남도청, 충남신용보증재단 및 소상공인진흥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저리의 정책자금도 지원할 방침이다.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개인고객에게는 개인당 최대 3천만원의 긴급생계안정자금 지원한다. 대출금리를 최대 1.0%p(포인트)까지 감면할 계획이며, 기존 보유 여신에 대한 만기연장 및 원리금 상환유예를 실시한다.

예금해지 시 특별 중도해지이율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사용 고객에 대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화재로 피해를 입은 서천특화시장 상인들을 위해 피해 복구 성금 3억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피해 복구를 위해 신속하게 지원할 것"이라며 "화재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면밀히 파악하고 추가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