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758억원 규모 '민생금융지원방안' 동참
상태바
우리은행, 2758억원 규모 '민생금융지원방안' 동참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3.12.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연합회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 참여
자영업자·소상공인 대상 이자 환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지난 21일 은행연합회가 발표한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방안'에 동참하며 총 2,758억원 규모의 지원을 신속히 이행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은행연합회가 발표한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은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이자를 환급(캐시백)해주는 공통프로그램과 은행별로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자율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은행연합회가 발표한 ‘은행권 민생금융 지원’은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이자를 환급(캐시백)해주는 공통프로그램과 은행별로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자율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공통프로그램인 개인사업자 이자 캐시백에 1885억원을 지원한다. 해당 고객은 올해 12월20일 기준 개인사업자대출(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보유한 고객 약 20만명으로, 금리 4.0% 초과분의 90% 범위 내에서 1년간 기납부 또는 납부예정인 대출이자(대출기간 1년 미만인 경우 2024년 납부 예정이자 포함)를 캐시백 받는다. 차주당대출금 한도는 2억원, 최대 캐시백 한도는 300만원이다.

현재 해당 고객 선정을 진행 중이며, 선정이 완료되면 자세한 지원 기준과 함께 고객에게 별도 안내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 2월 초부터 지원을 시작해 3월까지 캐시백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전산프로그램 정비와 함께 캐시백 과정 중 보이스피싱에 악용되지 않도록 예방 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조병규 은행장은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을 돕는 것은 은행이 당연히 해야 할 사회적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2024년에도 많은 어려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리은행은 민생금융 지원의 빠른 이행에 더해 국민들께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