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탄력... 피부 집중 관리 시즌이 왔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상태바
보습, 탄력... 피부 집중 관리 시즌이 왔다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2.23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주차 화장품 신상] 겨울 시즌 화장품 신제품들
파우·키엘, 겨울철 철통 보습 밤 출시 눈길
닥터올가, 기미 앰플과 리프팅 앰플 출시
리더스코스메틱, 선택 가능 맞춤형 패드 4종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겨울 시즌 겨냥 스킨케어 제품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1.파우 2.키엘
겨울 시즌 겨냥 스킨케어 제품들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1.파우 2.키엘

12월 4주차에는 겨울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파우는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한 케어밤으로 필수 아미노산 복합체와 EGF, FGF 함유로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고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 보호막을 형성 시켜주는 ‘이지펩 더마 케어밤’을 선보였다.

피부 속 수분이 쉽게 날아가지 않도록 피부를 보호해 수분 손실은 방지하고 피부에 바르면 가볍고 빠르게 녹아 건조한 부위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조한 얼굴뿐만 아니라 입술, 목, 건조한 팔꿈치, 발뒷꿈치, 무릎 등 바디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키엘도 키엘의 베스트셀러이자 깊은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14년 연속 1위 수분 크림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동일 라인에서 출시되는 ‘신제품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스틱 밤’을 내놓았다.

메이크업 수정 전 건조해진 부분, 특히 입가, 눈가 등 부분 별로 속당김이 느껴지는 곳에 손 닿을 필요 없이 위생적으로 간편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임상을 통해 찬바람과 건조로 인해 일어난 각질을 바르는 즉시 –45% 완화하고, 각질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결을 +23.1% 개선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케어해 주는 것도 확인했다.

또한 피부 장벽을 5배 높여 주며, 덧바를수록 피부 장벽을 1.56배 더 탄탄하게 강화해 주고, 수분크림을 바른 듯 끈적이거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 촉촉함만 남기는 마무리감으로 건성 뿐 아닌 모든 피부 타입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닥터올가는 기미 앰플과 안티에이징 앰플을 선보였다. 자연 유래 88.1%의 저자극 미백 앰플 ‘나이아신아마이드 & 트라넥 삼산 기미 앰플’은 비타민A,C 함유량이 레몬의 2배라고 알려진 브로콜리추출물을 62.86% 함유해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여기에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 트라넥삼산 성분을 더해 더욱 효과적인 미백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고분자, 중분자, 저분자 등 8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고 비타민B5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장벽을 보다 튼튼하게 강화해 준다.

전문 임상 기관을 통해 ‘3년 이상 기미 및 색소 침착 완화’ 및 ‘1주 사용 후 겉 및 속 기미 10.46% 완화’를 입증 받았으며 아데노신 함유로 잡티와 탄력까지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하다.

‘바쿠치올 & 콜라겐 리프팅 앰플’은 닥터올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레티놀 ‘바쿠치올’과 7종 펩타이드 성분의 복합 시너지 효과로 지치고 주름진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저자극 리프팅 앰플이다.

병풀추출물 및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자연 유래 99.7%의 비건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알파 비사보롤이 함유되어 피부 흔적 및 잡티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 제품 역시 전문 임상 기관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 주름 깊이 변화 및 개선율과 세로 모공 개선력을 입증 받았다. 수분감이 풍부한 앰플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피부에 쫀쫀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사진=1.닥터올가 2.리더스코스메틱
사진=1.닥터올가 2.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은 다양한 피부 고민별 맞춤형 패드 4종을 쿠팡에서 선보였다. 모공, 탄력, 잡티, 흔적, 쿨링, 진정, 보습, 영양 등 현대인의 세분화된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치트키 솔루션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의 기능별, 내용물별로 최적화된 원단으로 만들어진 패드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여기에 집게가 내장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니 사각 용기로 화장대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제품별로 ‘모공탄력패드’는 리더스에서 독자 개발한 모공 케어와 피지 분비에 효과적인 특허성분을 함유했으며 300Da 이하의 저분자 콜라겐과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모공과 탄력 타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잡티흔적패드’는 식약처 미백 기능성 고시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글루타치온, 순수 비타민C인 아스코빅애씨드에 올리오좀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유효성분을 안정화하고 효과적으로 잡티와 흔적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쿨링진정패드’는 피부 열감을 해소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열 오른 피부 온도 즉각 쿨링 및 자극받은 피부 즉각 진정, 무너진 피부 장벽 개선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도 마쳤다.

강력한 진정 성분인 구아이아줄렌을 함유해 고유의 파란빛을 띠는 게 특징이며 TECA-BIOME과 쿨링 콤플렉스로 피부 컨디션 강화와 쿨링 효과까지 놓치지 않았다.

마지막 ‘보습영양패드’는 판테놀과 에코 세라마이드, 식물성 오일 블렌딩을 함유해 탄탄하게 채워지는 보습 영양 솔루션 패드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속당김 개선 효과와 피부 광채 개선에 대한 효과를 입증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