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이노비즈, 중소·혁신성장기업 투자 MOU
상태바
금투협·이노비즈, 중소·혁신성장기업 투자 MOU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11.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입법·정책 협력 지원
(좌)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과 (우)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좌)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과 (우)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는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노비즈협회와 중소·혁신성장기업의 투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 간의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해 이노비즈협회 회원 기업에 대한 원활한 자본공급과 유망기업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노비즈기업과 회원사는 미래 성장을 위해 필요한 투자 및 자금 조달의 창구로, 금융투자협회 회원사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양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이노비즈 회원사의 투자활성화 지원을 위한 입법·정책 협력 ▲이노비즈 회원사의 K-OTC 시장 참여 확대 관련 협력 및 기업설명 로드쇼(Roadshow) 행사 협력 ▲이노비즈 회원 기업의 퇴직연금 참여와 이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협력 ▲이노비즈 회원 기업의 재무 컨설팅·자본시장 전문가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취업 등을 위한 상호 교육‧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은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기업의 혁신 비지니스 모델은 고객에게 닿기 위해 투자와 자본의 힘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융계와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해 금융지원이 필요한 우수 이노비즈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유석 금투협회장은 “현재 우리 자본시장을 통한 혁신·성장기업 지원의 틀은 IPO라는 허들을 넘은 기업들에게 집중돼 소수 기업에게 혜택이 국한돼 있다”며 “이노비즈기업과 같은 혁신·성장기업에 대한 새로운 금융지원 제도가 빠른 시일 내에 도입돼 지원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