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3년 GD 선정
상태바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3년 GD 선정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0.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보관 및 정리 편의성↑ 인정
포레나 브랜드 디자인 경쟁력 강화
'08년 이후 누적 36건 GD마크 획득
사진=한화 건설부문
사진=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이 2023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상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2023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은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브러쉬 등 헤어 제품 보관에 특화된 디자인 수납시스템이다.

매일 사용하는 헤어 제품들의 정리 및 보관이 어렵다는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도 정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했으며, 서랍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기를 사용하는 헤어 제품의 특성상 전선이 엉키거나 끼이는 문제를 고려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는 등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삼각형과 원형의 기하학적인 수납공간으로 세련미를 더하면서도 사용직후 드라이기를 그대로 꽂을 수 있도록 사선 형태로 수납함을 배치해 실용성을 높였다. 서랍 내부 크기에 따라 일부 도형의 배치를 달리하여 규격별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한화 건설부문은 포레나 브랜드의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다양한 포레나 상품이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의 GD마크를 획득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화상품 개발도 지속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9월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또한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주민 소통 및 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을 개발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