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주담대 환불제' 신청 0건
상태바
뱅크몰, '주담대 환불제' 신청 0건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09.2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알고리즘 정확도로 대출환불대상자 없어"
사진=뱅크몰
사진=뱅크몰

주택담보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지난 7월 주담대 대출환불 이벤트를 실시한 후 2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환불 요청 건수는 0건이라고 26일 밝혔다. 

대출환불제 이벤트는 뱅크몰에서 신청한 금리와 실행 시 금리가 0.5%P 이상 차이 날 시 다른 대출로 갈아탈 때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다.

뱅크몰은 "금리 등 상품 정보를 산출하는 자체 구축 알고리즘이 이용자에게 높은 정확도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뱅크몰에 따르면 뱅크몰의 플랫폼 알고리즘은 ▲AI 및 딥러닝 기술을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검색 시스템 ▲빅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담보대출 금리진단 ▲금융소비자별 데이터마이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상품비교 인공지능 자동화 시스템 ▲데이터사이언스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대환대출 추천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뱅크몰은 4종의 기술을 모두 특허 등록했다.

뱅크몰은 현재까지 총 176개의 금융사와 제휴를 한 상태다. 이 중 주택담보대출 상품은 162개로 플랫폼 업계엇 가장 많은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뱅크몰 박철호 PM은 “대출환불제는 뱅크몰이 상품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기획된 이벤트다”라며 이어 “앞으로도 뱅크몰 대출비교 플랫폼은 소비자가 정확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