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실무자-경영진의 소통 다리 '브릿지보드' 출범
상태바
소진공, 실무자-경영진의 소통 다리 '브릿지보드' 출범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3.07.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급 간 견해 차이 해소 위해 소통
주니어 아이디어 실현 역할 수행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19일 대전본부에서 개최된 ‘2023 브릿지보드’에 참석해 직원들과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소진공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19일 대전본부에서 개최된 ‘2023 브릿지보드’에 참석해 직원들과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023년 브릿지보드‘를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릿지보드는 직급 간 견해 차이를 해소하고, 유기적 소통·발전을 위해 구성한 공단 내 중간관리자(4급 이상) 공식 소통 채널이다.
 
소진공은 올해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공단본부, 지역센터 등 전국에서 총 14명이 선발됐다고 전했다. 입사 10년 이내 중간관리자(4급)으로 구성되며, 각 본부 별 1인씩 참여한다.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3년 브릿지보드 방향성 안내 ▲기관장과의 소통 ▲자유 토론 활동 등으로 진행했다.

먼저, 오전에는 이사장과 브라운백 미팅(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토론 모임) 형식으로 기관 현안 및 개선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소통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주니어보드에서 제시한 공단 개선과제의 원인분석과 해결책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중간직급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을 공유했다. 주니어보드는 입사 약 2년차의 젊은 직원으로 구성된 공단 내 MZ세대 공식 소통채널이다.

브릿지보드는 올해 12월까지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주니어보드’에서 제안한 경영개선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경영진에게 실현방안을 제시하고, 이사회 참석, 주니어보드 연계 멘토링 등 기관 내 소통을 위한 중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조직 내에서 직급 간 발생하는 견해 차이를 줄여나가는 것이 바로 기관의 역할과 역량”이라며, “브릿지보드가 직급 간 생각 차이를 연결해주는 소통 다리가 돼, 공단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