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면역관리 중요"... 제약업계, 프로바이오틱스 속속 출시
상태바
"여름철 면역관리 중요"... 제약업계, 프로바이오틱스 속속 출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3.06.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환인제약 애즈유,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잠언헬스케어, '잇스킨&프로바이오틱스 400'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성인·아이' 위한 제품 출시
사진=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제품을 섭취하는 아이. 사진= 동아제약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며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시기가 됐다. 제약업계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출시하며 여름철 면역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내놓는다.

동아제약의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은 락토바실러스 에시도필리스를 비롯, 10종의 프로바이오틱스로 10억 함량을 균형 있게 채웠다. 또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꼭 필요한 아연도 함께 담았다. 미니막스의 설계는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연구센터가 맡았다.

미니막스 정글은 감미료를 추가하지 않고 토마토, 브로콜리, 포도종자, 크랜베리, 블랙엘더베리, 락추로스 등 엄선된 보조원료만으로 건강한 단맛을 구현했다. 쫀득한 구미 젤리 안에는 9종의 비타민·미네랄이 담겨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틱스·아연은 자사만의 독자 기술 3P Biotics System으로 프리바이오틱스와 대사산물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담은 제품"이라며 "어린이 건강연구센터에서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등 보조원료까지 엄선해 아이들의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제품 이미지. 사진= 환인제약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제품 이미지. 사진= 환인제약

환인제약 헬스케어 유통 전문 브랜드 애즈유는 신제품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세계적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듀폰 다니스코사의 프리미엄 균주 7종을 사용했고 유산균 전용 생산라인과 전용 용기로 안정성을 높였다. 

애즈유 관계자는 "식약처 1일 최대 유산균 섭취량인 100억 CFU를 보장한다"며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100억은 장(腸)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까지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잇스킨&프로바이오틱스 400' 제품 이미지. 사진= 잠언헬스케어
'잇스킨&프로바이오틱스 400' 제품 이미지. 사진= 잠언헬스케어

잠언헬스케어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잇스킨&프로바이오틱스 400'을 선보였다.

'잇스킨 &프로바이오틱스 400'은 10종의 균주가 함유돼 있으며, 생균이 장까지 도달 할 수 있도록 보호하는 특허로 개발됐다. 특히 ▲유산균 중식 및 유해균 억제 ▲피부 보습 ▲배변 활동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저분자콜라겐, 비타민c 등 6가지 부원료로 개발됐다.

패밀리 에스와 와이즈바이옴 키즈 제품 이미지. 사진= 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의 패밀리 에스와 와이즈바이옴 키즈 제품 이미지. 사진= 유한양행

유한양행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와이즈바이옴(Y’s BIOME)'의 제품 패밀리 에스와 와이즈바이옴 키즈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유한양행은 제품에 사용된 17종 혼합 유산균 '유한 복합균주'의 균주 배합 설계를 고도화해 소비기한을 확대했다. 유한 복합균주는 특허받은 유산균 5종, 건강한 한국인 성인과 유아의 장으로부터 분리한 유산균, 모유와 발효식품 유래의 유익균 등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리뉴얼 제품에는 국제 비정부기국(NGO)인 국제 산림자원협회(FSC)의 인증을 획득한 환경 친화적 포장재가 사용됐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와이즈바이옴 공식 몰을 오픈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이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