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더위를 기다렸다"... 시즌 겨냥 신제품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더위를 기다렸다"... 시즌 겨냥 신제품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5.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저자극 시즌 신제품들
일리윤, 저자극 베이스 메이크업 세정 클렌징
락토덤, 온가족용 저자극 선크림 대용량 출시
아이소이, 톤업 효과 더한 삼중기능성 선크림
파우, 민감한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 세럼
닥터포헤어, 여름철 두피 진정 쿨링 스프레이
라보에이치, 러쉬 등 여름 겨냥 콜라보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무더운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민감해진 피부에 부담을 없애고,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일리윤 2.락토덤 3.아이소이
무더운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민감해진 피부에 부담을 없애고,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일리윤 2.락토덤 3.아이소이

때이른 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민감해진 피부에 부담을 없애고, 피부 진정 등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먼저 일리윤은 한 번의 클렌징만으로 파운데이션, 쿠션, 선크림 등 베이스 메이크업의 잔여물 없이 확실하게 세정해 주는 것은 물론, 민감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 피부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인 '세라마이드 더마 6.0 클렌징 워터 폼'을 선보였다.

2차 세안을 하지 않아도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해 과도한 세정이 부담스러운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성분으로 구성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일반 클렌징 젤보다 점도가 낮은 묽은 제형으로 피부 롤링 시 자극이 적지만, 3초 만에 빠르게 풍성한 거품을 생성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낸다. 뿐만 아니라 일리윤 프레쉬 모이스춰 립 앤 아이 리무버와 함께 쓰면 포인트 색조 메이크업까지 보다 확실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의 락토덤은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족용 데일리 선크림 ‘피부에 유익한 데일리 선(SPF50+, PA++++)’을 내놓았다.

자외선 A와 B를 고루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며, 온가족이 사용 가능한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에 순한 것은 물론, 여러 번 덧발라도 무겁지 않은 산뜻한 텍스처로 끈적임이 적은 사용감이 장점이다. 또한 세안이 간편한 이지워셔블 타입의 선크림으로 인체적용시험까지 완료해 세정 시 여러 번 씻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유산균의 명가 종근당건강답게 피부에 유익한 유산균 발효물을 함유했으며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병풀, 알란토인 성분은 물론, 수분감 넘치는 8중 복합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건강을 신경 썼다.

아이소이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톤업 효과까지 갖춘 ‘스킨케어 비건 톤업썬’을 출시했다. 자외선 차단·미백·주름개선 삼중 기능성 선크림으로, 톤업 기능이 추가돼 차단 효과와 자연스런 메이크업 효과를 함께 잡고 싶은 민감피부를 위해 고안됐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될 가능성을 줄인 100% 논나노 무기자차 성분만을 사용해 민감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녹차, 애플민트, 타임으로 이루어진 자연유래 특허 성분을 활용해 더위로 열 오른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모공을 막지 않는 실리콘 프리 제품으로 피부 틈은 촘촘히 메꿔주는 동시에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반투명 제형으로 피부톤에 맞게 톤업시켜주어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친환경적인 요소를 더한 것도 눈길을 끈다. 이번 신제품은 해양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알려진 옥시벤존, 옥티녹세이트 성분을 배제한 리프 세이프(Reef-Safe) 제품으로 환경까지 고려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사진=1.파우 2.닥토포헤어
사진=1.파우 2.닥토포헤어

파우는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 세럼 제품인 ‘SOS 세럼’을 선보였다.

병풀추출물과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빠른 진정은 물론, 무너진 스킨베리어 강화에 도움을 주고 알란토인과 히알루론산이 피부 수분 보유력을 높여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또한 대용량 100ml의 세럼으로 매일 아낌없이 촉촉하게 듬뿍 바를 수 있어 효과를 배가 시킨다.

닥터포헤어는 다가올 여름철을 맞아 ‘1초 두피 쿨링 스프레이’라는 별명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던 ‘스칼프 리프레싱 스프레이’의 리뉴얼 버전 ‘피토프레시 쿨링 스프레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의 인체적용시험에서 1회 사용만으로도 두피 온도가 약 27% 개선되며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나타내 눈길을 끈다. 또한 오레가노와 스페어민트, 레몬밤 등이 함유된 허브 클린 콤플렉스(Herb-Clean Complex)와 피지케어 특허 성분을 담아 두피 진정과 보습 관리 효과를 높였다.

더운 날씨 두피 관리를 겨냥한 제품답게 사용감도 신경 썼다. 끈적임 없는 산뜻한 흡수를 위해 워터 텍스쳐 타입의 미세분사 스프레이로 개발했으며, 상쾌한 시트러스 플로럴향은 하루 종일 쾌적한 정수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콜라보 제품도 여름 시즌을 겨냥해 시원함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우선 라보에이치는 칠성사이다와 언빌리 버블 콘셉트의 콜라보 샴푸, 토닉을 출시하고 아모레성수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콜라보는 라보에이치의 시원한 쿨링 샴푸 버블과 칠성사이다의 짜릿한 탄산 버블의 공통된 속성을 모티브로 이뤄졌다.

사이다가 연상되는 청량하고 생동감 넘치는 향과 내용물에서 볼 수 있는 탄산 기포가 시원하고 풍성한 거품의 딥클렌징을 도와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샴푸 직후 두피 온도 - 9℃ 감소, 두피 가려움 92% 개선, 두피 유분량 63% 감소 및 초미세먼지 99.9% 제거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두피 쿨링, 가려움 완화, 유분 감소 효과는 24시간 지속된다.

주요 화학성분 10가지를 배제하고 약산성 처방 및 저자극 포뮬라 사용과 함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보고까지 완료했다.

월 16일부터 28일까지 운영 예정인 아모레성수 팝업스토어는 라보에이치와 칠성사이다의 시그니처 그린 컬러로 쿨링감과 청량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입구의 비눗방울을 시작으로 실내에는 포그 머신을 활용해 실제 냉장고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대형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꽝 없는 이벤트를 통해 에디션 제품과 한정판 굿즈를 받아볼 수 있고, 이동식 음료 트럭에서는 시원한 사이다 음료도 마실 수 있다.

콜라보 제품도 무더운 날씨를 겨냥한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라보에이치 2.러쉬
콜라보 제품도 무더운 날씨를 겨냥한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라보에이치 2.러쉬

러쉬코리아는 ‘원피스(ONE PIECE)’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원피스 25주년을 기념하며 성사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원피스의 유명한 대사 중 하나인 “모험 냄새가 나는 걸!(i smell adventure)”에서 시작됐다.

출시 예정인 제품은 배쓰 밤 4종과 리유저블 버블 바 1종,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 낫랩 1종이다. 먹는 순간 특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악마의 열매’에서 영감을 받았다.

‘고무고무 열매(Gum-Gum Fruit)’ 배쓰 밤은 다마나 꽃 오일과 오렌지 오일이 들어가 활기찬 에너지를 채워준다. 원피스 주인공 루피의 트레이드 마크를 그대로 재현한 ‘밀짚모자(Straw Hat)’ 리유저블 버블 바는 만다린 오일과 시더우드 오일이 듬뿍 들어 기분 좋은 휴식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 ‘원피스 플래그(One Piece Flag)’ 낫랩은 주인공 일당의 해적기 모양으로, 원피스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