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달라야 산다"... 특별함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달라야 산다"... 특별함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5.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 내세운 메이크업 신제품들
아모레,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론칭
바닐라코, 츄파춥스와 콜라보 에디션 출시
베네피트, 태연 내세운 립 버터 밤 컬렉션
에크멀, 캐주얼 핑크 컬러 3종 틴트 추가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5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톤워크 2.바닐라코 3.베네피트 4.에크멀
5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톤워크 2.바닐라코 3.베네피트 4.에크멀

5월 3주차에는 차별화된 컨셉을 내세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코로나 상황 종료와 함께 외부 활동이 늘어나고 마스크 착용 해제에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오르면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TONEWORK)’를 공식 론칭했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각자의 피부 색상에 최적화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총 600가지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기술 전시회인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2가지 제형(글로우, 세미 매트)과 2가지 제품 타입(파운데이션, 쿠션)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총 600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맞춤형 화장품 중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것도 특징이며,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지류와 재활용 플라스틱(PCR)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과 쿠션 형태의 ‘톤워크 비건 150+ 파운데이션 투고’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스토어’에서 경험해볼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브랜드 론칭 기념으로 5월 25일부터 7월 19일까지 롯데호텔 ‘L7홍대’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바닐라코는 아이코닉하고 발랄한 로고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롤리팝 브랜드 츄파춥스(Chupa Chups)와 '바닐라코 X 츄파춥스 에디션'을 론칭했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바닐라코 제품에 츄파춥스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인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산뜻한 워터 텍스처와 맑고 선명한 생기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고발색 워터 틴트인 ‘워터리 베일 틴트’ 4종과 맥시 플럼핑 포뮬러로 즉각적으로 입술 볼륨이 도톰해지는 ‘워터리 베일 립 플럼퍼’, 매끈하고 보들보들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주는 ‘프라이밍 베일 치크 4종’으로 구성됐다.

베네피트는 투명하게 반짝이는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립 버터 밤' 컬렉션을 선보였다.끈적임 없이 입술에 밀착되는 쫀쫀한 텍스처로 버터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샤인 글래스 컬러 립 밤이다. 또한 바르는 순간 코팅한 듯 입술에 투명한 광택과 볼륨감을 선사해 촉촉하고 화사한 글로우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수분을 가득 머금은 촉촉한 포뮬러가 12시간 동안 수분감과 영양감을 지속시켜 건강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주며 코랄, 포피, 모브, 브론즈 등 부담스럽지 않은 은은한 컬러감으로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해 데일리로 사용 가능하다.

컬러는 러블리한 코랄 핑크 빛의 '비치 베케이', 화사하고 볼드한 색감의 포피 컬러 '트레저 아일랜드', 차분한 플럼 모브 톤의 '시크릿 오아시스',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빛나는 브론즈 계열의 '데저트 리트리트' 등 4가지로 구성됐다.

베네피트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모델인 소녀시대 태연 화보도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파스텔톤의 화사한 스타일링을 바탕으로 생기 넘치는 태연의 모습을 담아냈다.

에크멀은 편안하고 자유로운 캐주얼 핑크 ‘논-섹션 글로이 틴트 MPBB’ 3종을 내놓았다. 핑크보다 자유로운 ‘핑크빛 MLBB(My Lip But Better)’ 컬러 3종으로, 보기에만 예쁜 이질적인 핑크가 아닌 실제로 발랐을 때 핑크가 피부에 잘 어우러지도록 그레이시한 톤으로 명도를 낮춘 3가지 핑크 컬러로 구성됐다.

‘116호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는 핑크 빛의 차분한 뉴트럴(Neutral) 핑크 컬러다. 바른 듯 안 바른 듯한 입술 컬러이면서, 핑크빛 생기가 살짝 더해져 누드 컬러보다 생기 있게 표현된다.

‘117호 로지 칠(ROSY CHILL)’은 핑크에 그레이시(Greyish) 톤이 더해져 뮤트(Mute)한 쿨 로지 핑크 컬러다. 회기가 많은 핑크 컬러로 여러 번 덧발라도 채도가 아닌 뮤트함이 더해지는 오묘한 연출이 가능하다.

‘118호 플로리드(FLORID)’는 핑크에 맑은 생기가 절묘하게 더해진 레디시(Redish) 핑크 컬러다. 레디시하지만 붉게 변하지 않는 절묘한 비율의 밸런스로 꽃 핑크에 맑은 표현으로 오히려 데일리한 생기 립 표현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