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경험하세요"... 화장품 업계 오프라인 행사 봇물
상태바
"직접 경험하세요"... 화장품 업계 오프라인 행사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4.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건, 2023 궁중 문화 캠페인 개최
다비네스, 가로수길 국내 첫 팝업 오픈
포레오, 면세점서 여행객 대상 할인 행사
완연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외출이 늘어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사진=1.LG생활건강 2.다비네스 3. 포레오
완연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외출이 늘어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사진=1.LG생활건강 2.다비네스 3. 포레오

완연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서 외출이 늘어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오프라인 행사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는 올해 궁중문화축전 기간인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 종로구 창덕궁에서 문화재청과 함께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선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왕후의 선물은 왕후가 궁궐 밖 가족을 생각하며 만든 약재와 음식으로 그리움을 전했던 마음을 담아내고자 기획됐다. 올해는 처음으로 창덕궁 약방에서 ‘궁중 다과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왕후의 정성을 재현하기 위해 ‘미쉐린 가이드’(음식점 평가 안내서) 원스타 ‘온지음’ 조은희 셰프와 협업을 통해 궁중 다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국가무형문화재 38호 궁중 음식 이수자인 조은희 셰프는 후의 럭셔리 안티 에이징 라인인 ‘환유’의 핵심 성분에서 영감을 얻어 맛으로 표현해냈다. 궁중 다과는 환유 대표 성분 중 하나인 구기자를 정성스럽게 우려낸 차를 비롯해 왕실에서 즐겼던 개성 약과, 궁에서도 귀히 여긴 잣박산, 검은깨다식이 1인 소반에 제공된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궁중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전승공예품 전시’ 행사도 열린다. ‘왕후의 선물’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장인들의 섬세함이 녹아있는 그릇 공예품들을 볼 수 있으며, 후 브랜드의 궁중 비방 화장품에 사용되는 귀한 약재들도 함께 전시된다. 왕후의 선물은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으로 운영된다.

올해 1월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을 통해 국내에 공식 수입·판매되고 있는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간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브랜드의 첫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다양한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급 헤어살롱을 중심으로 사업을 해왔으나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일반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며 백화점, 이커머스 등 리테일로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가로수길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딥티크 가로수길 플래그십스토어 건물 3층에 자리 잡았다. 총 40여평 규모의 공간은 다비네스의 핵심 가치인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꾸며졌으며,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에너자이징 라인을 비롯해 한정 판매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등 브랜드의 전 제품을 한 곳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지구 환경과 기후 변화, 생물 보호에 대한 다비네스의 의지가 담긴 캠페인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We Sustain Beauty)’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다비네스는 캠페인을 통해 미국 유기농 농업 비영리 단체인 ‘로데일 인스티튜트’와 기후 변화에 관한 인식을 촉구하고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기존 흙에 있는 탄소가 대기로 흘러나오며 온실효과를 초래하는 만큼 재생 유기 농업 공법을 통해 건강한 흙을 연구하고 지구 환경을 지킨다는 취지다.

이와 함께 다비네스 팝업 매장은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브랜드의 전체 라인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 캠페인존 등으로 구성됐다 대부분의 집기는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해 재활용 소재를 적극 활용했으며, 다 쓴 다비네스 공병을 활용한 화분으로 꾸며진 미니 가든 등 자연을 모티브로 한 소재들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비네스는 팝업 오픈을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 ‘위 스탠드 포 리제너레이션 헤어& 바디워시’를 한정 판매한다. 유럽 재생 유기농 센터와 공동재배한 포도 추출물이 모발에 윤기와 수분을 공급해주며, 용기 또한 재활용 가능한 바이오플라스틱을 사용했다.

생산자 실명제를 적용해 라벨에는 이탈리아 전역에서 생산된 핵심 원료의 재료를 재배한 실제 농부의 이름과 지역 주소가 적혀 있는 것도 특징이다.

스웨덴 뷰티 테크 브랜드 포레오(FOREO)는 피부 본연의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뉴 캠페인 ‘스웨디시 뷰티 루틴’을 기념해 면세점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개별 상품을 대상으로 롯데면세점·신라면세점·신라아이파크면세점·신세계면세점·현대백화점면세점·경복궁면세점 입점 포레오 매장에서 진행된다.

면세점별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어 평소 포레오 제품에 관심이 있었던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웨디시 뷰티 루틴 3 Step 세트(루나 3 or 4 + 베어 시리즈 + UFO 시리즈) 3종 제품과 스웨디시 뷰티 루틴 포레오 3.5 Step 세트(루나 3 or 4 + 베어 시리즈 + UFO시리즈 + ISSA 시리즈) 4종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 혜택까지 마련된다.

포레오 3 Step 세트 구매 시 제공되는 혜택으로는 ‘마이크로 폼 클렌저(Micro-Foam Cleanser*100ml)’, ‘세럼(Serum*30ml)’, ‘UFO Mask pack set’ 구성된 사은품 3종으로 포레오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레오 3.5 Step 세트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ISSA 브러시 헤드 제품까지 추가로 구성된 사은품 4종 세트를 증정해 더욱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