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런던 프랜차이즈쇼' 참가... 유럽시장 공략
상태바
SPC 파리바게뜨 '런던 프랜차이즈쇼' 참가... 유럽시장 공략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04.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개국・250여개 기업 참가
브랜드・유럽 진출 성과 홍보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 '베터시 파워스테이션점'. 사진=SPC
파리바게뜨 영국 런던 '베터시 파워스테이션점'. 사진=SPC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영국 런던의 전시장 '엑셀(ExCeL)'에서 열리는 ]런던 국제 프랜차이즈쇼(IFS London, International Franchise Show London) 2023'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 시장 진출 성과 홍보와 영국 내 가맹사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런던 국제 프랜차이즈쇼는 영국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박람회 중 하나로 50여개국 25개 분야의 250여개 기업이 참가한다. 올해 F&B 분야에는 미국의 맥도날드, 영국의 블랙쉽 커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SPC 글로벌전략 총괄 부사장 잭 모란은 "영국은 유럽의 3대 베이커리 시장으로 꼽히며, 프랜차이즈 시장이 활성화 돼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국 내 가맹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유럽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영국에 2개점, 프랑스에 3개점을 잇달아 열었다. 미국에서도 3월에만 8개 가맹점을 열고, 캐나다에 첫 번째 매장을 여는 등 북미・유럽 시장에서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해외 10개국에 450여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