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 일은 함께 나누자... 뷰티 기업, 높은 실적에 다양한 행사
상태바
기쁜 일은 함께 나누자... 뷰티 기업, 높은 실적에 다양한 행사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2.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카소 브러쉬, 지난해 쿠팡 매출 2배...커피차 선물
모다모다, 샤또 1450 에디션 연속 매진...3차 앵콜
닥터포헤어, 소비자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이벤트
더 라퓨즈 전달 세럼, 1년만에 3만병 돌파 프로모션
라솔츠,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해 브랜드 홍보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 신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화장품, 뷰티 브랜드들이 기쁨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나섰다. 사진=1.피카소 브러쉬 2.모다모다 3.닥터포헤어 4.더 라퓨즈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 신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화장품, 뷰티 브랜드들이 기쁨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나섰다. 사진=1.피카소 브러쉬 2.모다모다 3.닥터포헤어 4.더 라퓨즈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 신장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화장품, 뷰티 브랜드들이 기쁨을 고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나섰다.

먼저 지난 30여년간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메이크업 브러쉬를 제작해 온 소산퍼시픽의 메이크업 툴 전문 브랜드 피카소 브러쉬는 2022년도 쿠팡에서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 최근 쿠팡으로부터 커피차를 받았다고 밝혔다.

커피차는 쿠팡 입점 전에는 대중 인지도가 낮았지만, 입점 이후 빠르게 성장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 중소기업에게 쿠팡이 보내는 깜짝 응원 선물이다. 쿠팡은 ‘임직원 여러분 응원합니다’, ‘올해도 파이팅하세요’ 팻말을 커피차 앞에 걸고 업체 직원들에게 커피, 딸기라떼, 차 등 30여 종의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소산퍼시픽이 운영하는 피카소 브러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 코덕을 중심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국내 대표 메이크업 브러쉬 브랜드다. 지난해 공격적인 유통망 확장에 나서면서 올리브영과 쿠팡 등에 입점하며 대중화에 성공한 케이스다.

피카소 브러쉬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등으로 M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함경식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콜라보해 탄생시킨 메이크업 스파츌라는 누적판매 7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모다모다는 대표 제품인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에 특수 숙성 공법을 더한 ‘샤또 1450 에디션’이 1, 2차 한정 판매를 통해 하루만에 모두 완판 된데 이어 21일 공식몰에서 3차 앵콜 판매를 진행했다.

‘샤또 1450 에디션’은 프랑스 보르도 지방을 대표하는 와이너리인 ‘샤또’와 블랙 샴푸의 폴리페놀을 디켄팅 후 14일 동안 50도의 고온에서 숙성시킨 모다모다만의 특수 공법 ‘1450’을 뜻한다.

숙성 과정을 통해 진해진 폴리페놀이 모발 큐티클에 밀착해 오리지널 블랙샴푸보다 한층 더 깊어진 색감으로 자연스럽게 새치를 커버해준다. 빈티지 와인의 색상이 공기 노출로 인해 더 짙어지고 탄닌의 성질이 풍부해지는 것과 같은 원리다.

3차 앵콜 판매에서는 정가의 10%를 할인한 30,600원에 제품을 판매했으며 이 금액의 10%인 3,060원을 적립금으로 되돌려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샤또 1450 에디션 전용 캐리어도 증정했다.

와이어트의 두피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는 지난 10년 간의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헤어 자신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론칭된 닥터포헤어는 서울과 뉴욕, 북경 등에 위치한 글로벌 두피관리센터를 통해 쌓아온 18만여 건의 고객 연구 데이터와 전문적인 두피 케어 노하우를 기반으로 두피·모발 관리에 탁월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의 뷰티(샴푸) 부문(14-17/20-23년 샴푸 부문, 18-19년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닥터포헤어는 오랜 시간 함께해 온 고객들을 위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진행되며 탈모 완화 기능성 라인인 ‘폴리젠’ 샴푸 시리즈부터 두피 진정에 탁월한 저자극 샴푸 ‘피토테라피’, ‘피토프레시’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파격적인 타임특가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22일 오후 6시부터 23일 오전 10시까지 스토어 첫 구매자에게는 베스트셀러 폴리젠 샴푸 70ml와 1분 두피 샤워 왕면봉 '폴리젠 이지스왑'을 1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22일부터 일주일 간 두피 진정·정화에 탁월한 ‘아줄렌 메드 샴푸’와 쿨링 효과로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스칼프 리프레싱 스프레이’는 각 9,9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셀리버리 리빙앤헬스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더 라퓨즈는 론칭 1년 만에 ‘알쓰리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이하 전달 세럼)이 3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히고 감사 이벤트에 나섰다.

더 라퓨즈는 피부 속 손상부위를 찾아 유효성분을 전달해 주는 특허 받은 바이오 전달기술 ‘라이브 딜리버리(Live Delivery)와 전 세계에서 유일한 바이오 유효 성분 ‘알쓰리 펩타이드(R3 Peptide)’가 적용된 바이오 코스메틱으로 롯데백화점과 시코르 등 오프라인 24개 매장에 입점해 좋은 성과를 올렸다.

또한 지난해 9월 첫방송 이후 입소문만으로 CJ 홈쇼핑 동백점에서 연속 매진 행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더 라퓨즈는 전달 세럼 3만병 돌파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R3 리페어 라인 구매 시 3만원 페이백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더 라퓨즈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는 ‘R3 듀오 리미티드 세트’ 구매 시 알쓰리 아이크림 정품 용량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비금도 천일염을 적용한 향수와 배스쏠트 제품으로 유명한 라솔츠는 22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여 ‘K-웰니스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사진=라솔츠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비금도 천일염을 적용한 향수와 배스쏠트 제품으로 유명한 라솔츠는 22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여 ‘K-웰니스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사진=라솔츠

한편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비금도 천일염을 적용한 향수와 배스쏠트 제품으로 유명한 라솔츠는 22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여 ‘K-웰니스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일상의 혁신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상품을 전시할 뿐 아니라 역량 있는 디자이너, 전문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 나의 삶의 가치를 콘텐츠로 보여주는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 전시회다.

행사 기간 리솔츠 부스를 방문하면 최근 출시한 향수 시향을 할 수 있으며 더불어 다양한 리추얼 체험 이벤트를 통해 리솔츠 시그니처 배쓰솔트 및 트라이얼 향수 선착순 증정, 현장 구매 금액별 리솔츠 인센스 증정 등을 진행한다.

또한 솔트바(샴푸바+클렌징바)에디션, 리추얼(솔트바+배스쏠트+거품망+기프트백)에디션, 호캉스(배쓰솔트4종)에디션, 선물(핸드크림, 인센스등 선물세트)에디션, 행복의 정복(향수+핸드크림+배쓰솔트+기프트백)에디션, 리추얼 올(전제품구성)에디션을 리빙디자인페어 행사 현장에서 10~20% 할인하는 단독 특별가 혜택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리솔츠는 이번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에 이어 MZ 세대에 인기 있는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고객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최근 핫플로 떠오른 성수동 LCDC에서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리솔츠만의 유니크한 팝업 공간이 꾸며지며, 비건 뷰티 라이프 제안으로 각광받고 있는 더 현대 서울 비클린에서도 2월 23일부터 3월 1일까지, 감각적인 창작자의 라운지이자 문화 공간인 역삼동 fyi에서도 3월 6일부터 4월 29일까지 팝업을 이어간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