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파티를 시작할 시간"... 홀리데이 한정판 눈길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파티를 시작할 시간"... 홀리데이 한정판 눈길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0.29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4주차 화장품 신상] 홀리데이·콜라보 한정 제품들
클리오, 홀리데이 컬렉션 리미티드 선출시
키엘, 디자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콜라보
폴앤조 보떼, 2022 크리스마스 컬렉션
바이탈뷰티, 오스템파마 등 콜라보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클리오는 1년을 마무리하며 클리오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NO STANDARD' 홀리데이 컬렉션을 리미티드로 내놓았다. 사진=클리오
클리오는 1년을 마무리하며 클리오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NO STANDARD' 홀리데이 컬렉션을 리미티드로 내놓았다. 사진=클리오

연말이 되면서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또한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들도 계속 늘고 있는 상황이다.

먼저 클리오는 1년을 마무리하며 클리오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NO STANDARD' 홀리데이 컬렉션을 리미티드로 내놓았다. 사회적 기준을 넘어 진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하고자 블랙과 레드 컬러 조합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자신감이 넘치는 진취적인 여성상, 나만의 감각으로 가장 나다운 표현한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프로 아이 팔레트 16.17호와 듀이 시럽 틴트 5,6호로 구성됐다.

그중 프로 아이 팔레트의 신규 컬러는 이전 제품보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고 퀄리티 제형으로 선명한 발색은 물론, 가루나 펄 날림 없이 깔끔하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지속된다. 화려한 포인트 컬러부터 데일리로도 활용이 가능한 딥 한 음영 컬러를 모아 만든 높은 활용도와 실용성까지 다 갖춘 팔레트다.

컬러는 감각적인 딥 그린 포인트 컬러와 웨어러블 한 레드 브라운 컬러의 16호 ‘노 스탠다드’와 화려한 플럼 핑크 포인트 컬러와 플럼기 도는 핑크 브라운 컬러의 17호 ‘오버 더 패스’ 총 2가지로 구성됐다.

함께 출시된 듀이 시럽 틴트는 잔잔한 물결에 햇살 비치는 듯한 5호 뮤트 베이지톤의 ‘오버 더 바닐라’와 6호 장밋빛 딥 레드 컬러의 ‘노 스탠다드 레드’ 2가지 컬러가 추가됐다.

키엘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메이드 바이 라디오(MadebyRadio)’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키엘
키엘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메이드 바이 라디오(MadebyRadio)’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사진=키엘

키엘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메이드 바이 라디오(MadebyRadio)’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함께 트리와 선물을 준비하고 스케이트를 타며 키엘의 본고장인 뉴욕의 연말을 즐기는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소중한 사람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키엘의 메시지를 엿볼 수 있다.

그동안 제프 쿤스, 카우스, 제레미 빌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해온 키엘은 메이드 바이 라디오와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협업을 통해 기존과는 또 다른 키엘만의 홀리데이 무드를 제안한다.

또한 대표 제품인 수분 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칼렌듈라 꽃잎 토너’는 물론, 투명 에센스, 수퍼 크림, 미드나잇 오일 에센스 등 키엘의 다양한 제품들을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선물 맛집’ 키엘답게 세트 제품도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 단품 대비 가격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폴앤조 보떼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2022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사진=폴앤조 보떼
폴앤조 보떼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2022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사진=폴앤조 보떼

폴앤조 보떼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2022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메이크업 컬렉션 2022(이하 어드벤트 캘린더)’와 핸드크림 2종, 립 트리트먼트 밤 2종, 루스 파우더 등으로 구성됐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폴앤조만의 fun-loving 무드를 담은 24가지의 뷰티 아이템이 담겨 있다. 각각의 아이템은 연말 무드에 맞는 화려한 디자인의 패키지에 개별 포장된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스킨케어, 악세서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나를 위한 선물은 물론,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메이크업 파우치가 함께 구성된 ‘일루미네이팅 루스 파우더 리미티드 001’은 엄선된 라벤더 펄이 함유돼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조명을 반사하듯 투명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브랜드 디렉터 ‘소피 미쉘리’의 반려묘 나네트와 플라워 패턴이 디자인돼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달콤한 오렌지 향이 매력적인 ‘실키 핸드 크림 N 001’은 라이트한 텍스처로 부드럽게 수분을 공급해주고, 플라워 향을 담은 ‘모이스처라이징 핸드 크림 N 001’은 리치한 포뮬러가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또한 ‘립 트리트먼트 밤 L’은 겨울철 연약해지는 입술에 풍부한 보습감과 생기를 더해준다.

특별한 콜라보 뷰티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바이탈뷰티 2.오스템파마
특별한 콜라보 뷰티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바이탈뷰티 2.오스템파마

한편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뷰티 제품들도 관심을 모은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슬림업’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 옷을 입힌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이미 다이어터와 유지어터 사이에서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제품이다. ‘메타그린 슬림업 X 헬로키티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에 핑크색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메타그린 슬림업 X 헬로키티 에디션은 온라인 구매 시, 귀여운 헬로키티 파우치 굿즈가 한정 수량으로 증정된다. 고급스러운 자수로 헬로키티를 새긴 파우치에 메타그린 슬림업을 넣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건강한 슬리밍 루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제작했다.

오스템파마는 디자인스튜디오 ‘무직타이거’와 콜라보레이션한 호랑이 캐릭터 ‘뚱랑이’ 치약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임플란트케어 치약 ‘오스템I’와 잇몸케어 치약 ‘오스템G’ 기능성 치약 2종이다. ‘오스템I’ 치약의 피로인산나트륨 성분은 치석이 쌓이는 걸 예방하며 피리독산염산염, 아미노카프론산 성분은 치은염과 치주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오스템G’ 치약은 항염과 항균에 탁월환 센텔라정량추출물을 타사 대비 고함량 함유돼 잇몸 질환 예방 및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불소가 1,000PPM 함유돼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두 제품 모두 잇몸 질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 증식을 99%까지 억제해 잇몸 질환을 예방해준다. 성능이 뛰어난 기능성 치약임에도 불구하고 구강점막에 순하게 작용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세이지엑스, 자일리톨, 황금추출물 등 자연유래성분도 각각 4종 함유돼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