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직업계고 홍보 메타버스 플랫폼 '꿉잡고' 개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직업계고 홍보 메타버스 플랫폼 '꿉잡고' 개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10.2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대한 관심과 이해도 높여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직업계고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한 홍보 메타버스 플랫폼 '꿈잡고'를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누구나 간편하게 직업계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해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이 플랫폼은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관내 직업계고 37곳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특색있는 홍보자료, 부산의 직업교육 정책 등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다.

개발된 플랫폼은 ▲인트로맵 ▲지하철 컨셉맵 ▲월드맵 ▲학교별 내부 맵 ▲교육청맵 등 5개 맵으로 구성됐다.

이 중 인트로맵에는 직업계고 개요와 홍보자료가 수록돼 있고, 지하철 컨셉맵에는 계열별, 적성별로 직업계고를 구분해 안내한다.

월드맵에서는 부산 지도 위에 직업계고 37곳과 시교육청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학교별 내부 맵에는 실습실 VR, 홍보영상, 학과소개, 신입생 모집 등에 대한 정보를 담았고, 교육청맵에는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자료가 탑재돼 있다. 

한편 시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이 플랫폼을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시 학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의 장 등으로 사용해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며 또 시교육청은 이번 플랫폼 개발·오픈을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이 플랫폼은 직업계고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교 3학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